▲ 이제훈. 제공|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무브 투 헤븐'의 이제훈이 불법격투기 선수로 변신을 예고했다.

이제훈은 12일 오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브 투 헤븐'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무브 투 헤븐'은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유품정리사 그루(탕준상)와 그의 후견인 상구(이제훈)가 세상을 떠난 이들의 마지막 이사를 도우며 그들이 미처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남은 이들에게 대신 전달하는 과정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조상구 역 이제훈은 "외적인 모습을 조상구처럼 하고 다녀야 했다. 주위 사람들이 저를 기피했다. '왜 저러고 다녀' 그랬다"며 "평소와 너무 다르고, 친해지고 싶지 않은 모습이다. 그런 모습을 '무브 투 헤븐'으로 보여드리는 한편, 어떻게 스며드는가를 보여드리면 관전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웃음지다. 

그는 "조상구는 과거에는 복싱선수였고 현재 불법격투기 선수다. 자기 몸을 함부로 쓰며 거칠게 사는 인물이다. 터프하고 거친 면모를 이종격투기를 통해 표현할 수 있었다"며 "준비를 많이 했다. 실제로 링 위에서 싸워야 하는 장면도 많았다. 신체적 모습이나 터프한 액션 등을 '무브 투 헤븐'을 통해 보여드리게 돼 저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제훈은 조상구에 대해 "세상을 보는 관점이 부정적이고, 온정을 느끼지 못한 채 외롭게 살아온 인물이다"라고 설명하며 "그런데 '무브 투 헤븐'에서 그루와 나무를 만나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변해간다. 상고의 모습이 공감대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김성훈 감독은 "이제훈의 팬이다. 언젠가 함께 해보고 싶 다 그러던 차에 조상구란 캐릭터를 만났다. 어떤 배우라도 좋아할 캐릭터라 생각했고, 잘 해주실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상구는 남모를 비밀이 있다. 깜짝 놀라게 해드리고 싶다. 생각만으로도 행복하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고 흐뭇해 했다.

국내 1세대 유품정리사 김새별 대표의 논픽션 에세이 '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김성호 감독과 '엔젤 아이즈'의 윤지련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오는 14일 넷플릭스로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