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시즌 3승째를 챙겼다. ⓒ 애틀랜타(미 조지아주), 조미예 특파원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34)이 에이스다운 호투로 승리를 이끌었다. 

류현진은 1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아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5피안타(1피홈런) 1볼넷 6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3승(2패)째를 챙겼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종전 3.31에서 2.95로 떨어졌다. 토론토는 4-1 역전승으로 2연승을 달렸다. 

시종일관 애틀랜타 타선을 꽁꽁 묶었다. 류현진은 1회말 선두타자 로날드 아쿠냐 주니어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볼카운트 2-2에서 커터를 선택해 헛방망이를 끌어냈다. 2사 후 마르셀 오수나에게 중전 안타를 내줬지만 후속타를 허용하지 않고 이닝을 마무리지었다. 

탈삼진 쇼를 펼쳤다. 2회말 1사 후 댄스비 스완슨, 윌리엄 콘트레라스, 3회말 선두타자 크리스티안 파체까지 3타자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애틀랜타 타자들은 스트라이크존 앞에서 뚝 떨어지는 변화구에 계속해서 당했다. 

▲ 피홈런에 아쉬워하는 류현진 ⓒ 애틀랜타(미 조지아주), 조미예 특파원
순항하던 류현진은 5회말 선두타자 콘트레라스에게 일격을 당했다. 볼카운트 1-1에서 던진 체인지업이 밋밋하게 떨어졌는데, 콘트레라스가 놓치지 않고 걷어올려 좌중간 담장을 넘겼다. 팽팽한 0-0 균형이 깨진 순간이었다. 

5회말 2사 후에는 아쿠냐 주니어에게 이날 첫 볼넷을 내줬다. 볼카운트 0-2에서 3구째 직구가 스트라이크존 낮은 곳에 꽂혔는데, 주심의 삼진 콜이 나오지 않았다. 류현진은 이후 3구 연속 볼을 던지면서 볼넷을 허용했다. 류현진은 다음 타자 프레디 프리먼을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스스로 위기를 매듭지었다.  

6회초 마커스 시미언이 류현진을 패전 위기에서 구했다. 선두타자 캐번 비지오가 볼넷으로 걸어나갔고, 1사 1루에서 류현진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날 때 2루를 훔쳐 2사 2루가 됐다. 이어 시미언이 좌익수 왼쪽으로 빠져나가는 적시 2루타를 날려 1-1 균형을 맞췄다. 

류현진은 계속해서 마운드를 지켰다. 6회말 2사 후 오스틴 라일리에게 좌익수 왼쪽 2루타를 허용했지만, 다음 타자 스완슨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았다. 그러자 7회초 테오스카르 에르난데스가 중월 홈런을 때려 2-1로 경기를 뒤집었고, 류현진에게 승리 투수 요건을 안겼다. 에르난데스는 9회 승리에 쐐기를 박는 투런포까지 터트리며 특급 도우미 임무를 톡톡히 해냈다. 

류현진은 7회말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처리한 뒤 8회초 1사 후 3번째 타석을 앞두고 대타 산티아고 에스피날과 교체됐다.

8회부터는 타일러 챗우드(1이닝)-A.J. 콜(1이닝)이 무실점으로 이어 던지며 승리를 지켰다.

한편 류현진은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팀인 토론토 이적 후 2년 만에 타석에 섰다. LA 다저스 시절 보여줬던 호쾌한 타격을 기대했지만, 9번타자로 나서 2타수 2삼진에 그쳤다.   

▲ 2년 만에 타석에 선 류현진 ⓒ 애틀랜타(미 조지아주), 조미예 특파원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제보>km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