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렉사 뮤직비디오 화면 캡쳐, 제공ㅣ지비레이블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가수 알렉사의 멀티버스(다중 우주) 속 A.I라는 획기적인 콘셉트 시리즈 뮤직비디오가 총합 5000만 뷰를 앞두고 있다.

알렉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뮤직비디오는 2일 오전 기준으로 데뷔 싱글 ‘밤’이 2117만뷰, ‘두 올 다이’가 1064만뷰, ‘레볼루션’이 813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또 '빌라인'이 414만뷰로, 공식 뮤직비디오의 총합 조회수가 5000만뷰를 향하고 있다.

알렉사는 2019년 10월 데뷔 싱글 ‘밤’으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후 범상치 않은 스케일의 뮤직비디오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다. 또 ‘두 올 다이’, ‘레볼루션’, ’빌라인’까지 시리즈 뮤직비디오를 통해 K팝 최초로 멀티버스 속 A.I이라는 캐릭터 매력과 음악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스토리를 확장중이다.

특히 해외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알렉사 소속사 지비레이블은 "기존 K팝 여성 솔로 가수의 틀을 깨고, 자신만의 독보적인 콘셉트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고 분석했다.

또한 해외 유명 크리에이터들은 알렉사의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을 잇달아 업로드하며 알렉사의 뮤직비디오를 향한 남다른 관심을 표현하고 뮤비 속 여러 장면을 자체적으로 해석한 누리꾼들의 의견도 줄을 잇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알렉사 뮤직비디오는 국내 최고의 뮤직비디오 제작사이자 대한민국 최대 크리에이티브 집단 쟈니브로스가 제작했다.

알렉사는 지난해 8월 스포티파이가 론칭한 ‘레이더 코리아’의 첫 번째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다채로운 음악적 매력으로 2020 레이더 코리아 아티스트 중 최다 스트리밍 2위를 기록했다. 이로인해 중동 아티스트 바데르 알슈아이비와 함께 새 음원 ‘이즈 잇 온’을 발표했으며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등장해 관심을 받았다. 이는 프로그램 역사상 최초의 K팝 아티스트로 더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2020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AAA 포커스상’과 ‘제4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신한류 넥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아티스트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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