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탱크' 최경주(46, SK텔레콤)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9번째 우승을 다음 기회로 미뤘다.

최경주는 2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토리파인스 골프장 남코스(파72)에서 열린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대회 5일째 4라운드에서 8개 홀 동안 보기 1개를 기록했다.

최경주는 전날 10개 홀을 마쳤다. 이후 악천후로 경기가 중단됐고 남은 라운드는 2일로 연기됐다. 남은 8개 홀에서 타수를 줄이지 못했다. 전날 경기까지 합해 최경주는 4라운드에서 버디 1개 보기 5개로 4타를 잃었다.

3라운드까지 선두에 올랐던 최경주는 이틀 동안 치러진 4라운드에서 2위로 떨어졌다. 최종 합계 5언더파 283타를 기록한 최경주는 6언더파 282타로 우승한 브랜트 스네데커(미국)에 이어 준우승했다.

최경주는 2011년 5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이후 한동한 정상에 오르지 못한 그는 4년 8개월 만에 우승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악천후가 최경주의 발목을 잡았고 이틀 동안 치러진 4라운드에서 부진했다.

13번 홀까지 파 세이브로 타수를 지켰던 최경주는 14번 홀(파4)에서 보기를 범했다. 티샷이 불안했고 두 번째 샷은 러프에 빠졌다. 위기에 몰린 최경주는 결국 파 퍼트를 놓치며 1타를 잃었다.

마지막 18번 홀(파5)에서 최경주는 마지막 기회를 잡았다. 버디를 잡을 경우 단독 선두 스네데커와 연장 승부를 펼칠 수 있었다. 최경주는 8m에 이르는 버디 퍼트를 시도했지만 볼은 홀 컵에 들어가지 않았다.

[사진] 최경주 ⓒ Gettyimages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