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경묵 중위.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키움 히어로즈(대표이사 허홍)가 국방부와 함께 호국보훈의 달 기념 시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25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전에선 한미연합사단 최초 한·미 장교 부부인 하늘 대위와 마일스 가브리엘슨 대위가 시구와 시타를 한다.

하늘 대위의 부친은 1984LA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하형주 동아대 교수고, 남편 마일스 가브리엘슨 대위의 조부는 제2차 세계대전에서 군위관으로 참전했다. 국적은 다르지만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이들로, 부부는 이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시구, 시타를 할 예정이다.

이날 경기 전 애국가는 국방부 근무지원단 군악대대에서 복무중인 진원 일병이 부른다.

또, 29일 롯데 자이언츠의 홈경기에선 제2연평해전 19주년을 맞아 윤영하함 승조원인 손경묵 중위가 시구를 한다.

윤영하함은 제2연평해전 당시 순직한 서해 6용사 중 참수리 357정의 정장이었던 윤영하 소령의 이름으로 명명된 호위함이다.

손경묵 중위는 현역 해군 장교인 부친의 뒤를 따라 입대했으며, 현재 윤영하함 전투정보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한편, 키움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특별 시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제보> underdog@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