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메이저리그 최초 역사를 만들었다. 

오타니는 2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경기에 2번타자 투수로 선발 출장했다.

이날은 메이저리그 인터리그 경기 중 역대 최초로 아메리칸리그 팀은 지명타자를 쓰지 않고 내셔널리그 팀은 지명타자를 기용했다. 

지명타자 제도가 있는 아메리칸리그 팀의 홈경기라 양팀이 지명타자를 쓰는 것이 맞지만 에인절스는 오타니를 2번타자 겸 투수로 기용하면서 지명타자가 없었다. 반면 평소 지명타자가 없던 내셔널리그 팀인 샌프란시스코는 도노반 솔라노를 지명타자로 내세웠다.

오타니는 이날 시즌 최다 투구수인 105구를 던져 6이닝 6피안타(1홈런) 9탈삼진 2볼넷 1실점으로 호투하며 2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타석에서는 3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2경기 연속 침묵했다.

오타니는 4회 1사 후 도노반 솔라노에게 안타를 맞은 오타니는 폭투로 주자를 2루에 보냈다. 그러나 2사 2루에서 마우리시오 두본을 5구째 97마일 빠른 공으로 헛스윙 삼진 처리하고 실점 위기를 넘겼다. 

호투를 이어가던 오타니는 5회 1사 후 마이크 야스트렘스키에게 우월 솔로포를 맞고 선취점을 내줬는데 팀이 5회말 1-1 동점을 만들었다. 오타니는 5회까지 94구를 던졌지만 6회에도 나와 시즌 최다 투구수를 기록하며 삼자범퇴를 기록하고 이닝을 마쳤다.

한편 오타니는 타석에서는 1회 1사 후 1루수 땅볼, 3회 헛스윙 삼진, 5회 헛스윙 삼진으로 침묵해 역대 최초 진풍경이 무색해졌다. 최근 2경기 연속 무안타로 시즌 타율은 0.265까지 떨어졌다. 팀도 13회 혈투 끝에 13회에만 7점을 내주며 3-9로 패했다.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제보>gyl@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