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9 퍼포먼스 영상. 제공| FNC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SF9이 몽환적인 매력을 담은 신곡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

SF9은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아홉 번째 미니앨범 '턴 오버'의 타이틀곡 '티어 드롭' 퍼포먼스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SF9은 편안한 차림으로 등장해 신곡 '티어 드롭'의 완성도 높은 안무를 선보인다. 섬세하면서도 세련된 안무 구성과 멤버들의 남다른 피지컬과 비주얼에서 만들어지는 유연한 춤선들이 신곡에 담긴 깊은 서사에 흡인력을 더한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퍼포먼스 영상은 공식 뮤직비디오 속 춤과는 상이하다. 엠넷 '킹덤: 레전더리 워' 출연 이후 자신들만의 확실한 색을 찾은 SF9은 컴백 전 안무를 전면 수정했다. 

SF9은 '턴 오버'로 6일 오후 3시 기준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1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톱3에 올랐다. 핀란드, 체코, 콜롬비아 등 총 8개 국가 및 지역 전체 앨범 차트에서도 톱5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턴 오버'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SF9 세계관 시리즈 '글로리(9lory)'의 마지막 앨범이다. '티어 드롭'은 UK 개러지 스타일 비트를 바탕으로, 미니멀한 편곡 구성과 후렴부에서 무겁게 내리꽂는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