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남다름이 29일 카카오TV 새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카카오TV
[스포티비뉴스=심언경 기자] 배우 남다름이 '우수무당 가두심'으로 성인 후 첫 주연을 맡은 소감을 전했다.

남다름은 29일 카카오TV 새 오리지널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극본 주 브라더스, 연출 박호진)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우수무당 가두심'은 원치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김새론)과 원치 않게 귀신을 보게 된 엄친아 나우수(남다름)가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과정을 담은 고교 퇴마로그다.

인물, 성적, 집안 모두 갖춘 송영고등학교 전교 1등 나우수로 분하는 남다름은 출연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이 대본을 처음 읽었을 때 학교라는 친숙한 공간에서 악령이라는 독특하고 낯선 소재가 잘 어우러진 것 같아서 매력을 느꼈다. 나우수라는 학생이 가지고 있는 매력도 새로웠다. 시청자분들께 지금까지 보여드리지 못했던 시크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해서 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역으로 데뷔한 남다름은 성인이 된 후 처음 주연을 맡았다. 이에 남다름은 "사실 부담감과 책임감은 작품을 들어갈 때 항상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주연이다 보니 그 무게가 커진 것 같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고 전했다.

'우수무당 가두심은' 오는 30일 오후 8시에 첫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