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한 임재범. 제공|블루씨드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21년의 시간을 거슬러 다시 새롭게 탄생한 임재범의 명곡이 음악팬들을 찾는다.

임재범은 30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메모리즈…속으로 파트3'를 발매한다. '메모리즈…속으로'는 2000년에 발매한 '메모리즈'를 2021년 버전으로 담은 리패키지 앨범 시리즈로, 이번 '파트3'를 통해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메모리즈…속으로 파트3'의 타이틀곡은 임재범이 작곡하고 4집에 실렸던 '다시 시작해'로,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품고 팬들을 찾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6집 수록곡 '길'과 '30주년 라이브' 버전의 '여러분', '이 밤이 지나면' 그리고 영화 '동감'의 OST로 큰 사랑을 받았던 '너를 위해'도 수록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메모리즈'로 추억을 자극했던 '다시 사랑할 수 있는데', '아직도 사랑할 뿐인데', '그대는 어디에', '아름다운 오해', '비상' 등도 '메모리즈…속으로 파트3'에 실리며 감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전망이다.

임재범은 지난 5월 '메모리즈…속으로 파트1'을 공개하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21년 전 보컬 릴 테이프 복원은 물론 새로운 믹싱과 마스터링을 거쳐 임재범 보컬의 섬세함을 한층 더 깊게 표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메모리즈…속으로'에선 '메모리즈'에 실렸던 명곡들 외에도 '30주년 기념 전국투어 콘서트' 버전의 '살아야지', '낙인' 등이 포함됐으며, 특히 당시 콘서트 영상을 오피셜 SNS 공개하며 폭발적인 가창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실제로 '메모리즈…속으로 파트1'의 타이틀곡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발표 직후 유튜브에서만 단일 콘텐츠로 약 38만 조회 수를 기록해 임재범의 건재함을 증명한 바 있다.

임재범의 선물은 그치지 않을 전망이다. 소속사는 "'메모리즈…속으로' 풀 패키지 앨범을 오는 8월 중 발매할 계획"이라며 "특히 풀 패키지 앨범에는 많은 팬들의 각별한 사랑을 받은 한 곡을 새롭게 편곡해 스페셜 트랙으로 수록할 예정이니 임재범의 음악과 보컬을 아끼시는 분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재범의 리패키지 앨범 '메모리즈…속으로 파트3'는 오는 30일 오후 6시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 정식 발매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