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드리스 엘바(왼쪽)와 제임스 건 감독. 제공|워너브러더스코리아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제임스 건 감독이 어떤 부담도 없이 시리즈 리부트를 연출했다고 밝혔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개봉을 앞둔 2일 연출자 제임스 건 감독은 한국 기자들과의 화상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DC 최악의 안티히어로들, 팀플레이가 불가능한 자살 특공대에게 맡겨진 규칙없는 작전을 그린 청불 액션물이다. 마블 히어로물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1·2편의 신드롬을 이끈 제임스 건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새로운 버전으로 예측불허의 이야기를 펼쳐보였다.

마블의 '가디언스 오그 갤럭시' 시리즈에 이어 5년 전 데이비드 에이어 감독이 연출한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같은 제목으로 리부트한 데 대해 제임스 건 감독은 "어떤 부담도 느끼지 않았다. 오리지널 코믹북의 팬이다. 원작과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DC에서도 그렇게 이야기가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첫 영화와도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제임스 건 감독은 "사회부적응자 주인공을 주인공으로 삼아 자신의 인생을 구제하면서 슈퍼히어로 영화와 다르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는 것이 저에게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설명했다.

제임스 건 감독은 "이전의 '수어사이드 스쿼드'와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이전 영화의 그림자가 되길 바라지 않았다. 자체로 설 수 있는 영화가 되길 바랐다. 그런 점에서 다르게 갈 수 있다고 생각해서 선택했다"며 "출연진을 선택했다. 마고 로비, 바이올라 데이비스 등과 함께했다"고 부연했다.

그는 "마블과 DC 사람들이 생각하는 만큼 차이가 나지 않는다. 재량권을 가질 수 있었던 건 청소년관람불가였기 때문이다. 이전의 규칙을 적용하지 않겠다고 했기에 재량권을 가지고 원하는 대로 마음대로 가지고 갈 수 있었다"며 "마블에서도 연출의 자유로움을 즐길 수 있었다. 마블의 경우 가족영화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이번에는 성인 관객이 대상"이라고 차이를 짚었다.

제임스 건의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오는 8월 4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