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옹건(사진 왼쪽). 제공|M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김용건(76)이 39세 연하 여성 A씨로부터 낙태 강요 미수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무관한 여성의 신상이 무분별하게 퍼져 논란이다.

A씨의 변호인인 선종문 변호사는 3일 스포티비뉴스에 "인터넷을 통해 A씨로 지목된 여성 분의 사진 등을 접했다. A씨와는 무관한 분"이라며 "2차 피해가 발생한 셈이라 안타깝다"라고 선을 그었다.

선종문 변호사는 "의뢰인은 범죄의 피해자다. 지나친 신상에 대한 관심, 신상 공개 등은 2차 가해가 될 수 있다. 자제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A씨는 과거 한 드라마 종영파티에서 인연을 맺은 김용건과 2008년부터 13년간 좋은 관계를 이어왔다고 주장하면서 최근 임신을 확인했으나 김용건이 출산을 반대하고 낙태를 강요했다며 지난달 김용건을 서울 서초경찰서에 낙태 강요 미수죄로 고소했다.

당초 출산을 반대하다 A씨 의견을 받아들여 출산, 양육을 지원하겠다고 뜻을 밝혔던 김용건은 지난 2일 이같은 사실이 알려진 뒤 "최근까지 상대방에게 출산을 지원하고 책임지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전했기에 상대방의 고소를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며 "축복받아야 할 일이 제 잘못된 처신으로 어그러진 것은 아닌지 마음이 한없이 무겁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후 A씨의 신상을 둘러싸고 인터넷 상에서 무분별한 추측과 신상 털이가 이어졌다. 3일에는 김용건을 고소한 A씨라며 모 여성의 사진과 SNS가 공개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