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공ㅣ빅히트 뮤직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회사의 유명세로 느낀 부담감을 털어놨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7일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파이트 오어 이스케이프'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회사가 좋아서 성공했다는 시선이 부담됐었다. 이런 시선을 이기고 싶었다"고 했다.

이번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파이트 오어 이스케이프'는 파이트와 이스케이프 버전으로 구성, 다양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모습을 기대케 한다. 휴닝카이는 "세상에 맞서 싸우거나, 아예 도망쳐 버리고 싶은 진짜 소년의 마음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멤버들은 각자 과거 고민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파이트'와 '이스케이프'로 나눠 들려줬다. 특히 연준은 과거 회사의 유명세로 성공했다는 시선이 부담스러웠다는 고충을 토로했다. 연준은 "회사가 좋아서 성공했다는 시선이 부담된다. 물론 좋은 회사라는 울타리 안에서 성장하기는 했지만, 이런 시선을 이기고 싶었다"고 고백했다. 

또 "기준을 엄격하게 잡고 열심히 노력했다"며 "이런 시선을 회피하기 보다는 스스로 차츰차츰 올라가면 저희의 음악과 무대로 증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더디지만 느리게 싸우는게 제 방식이다"고 했다. 

이어 성과에 대해서도 소감을 밝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전작 '혼돈의 장: 프리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5위로 진입한 뒤 9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가는 등 글로벌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연준은 "팬들을 실제로 만날 수 없어서 체감할 수 없었는데, 이제는 서서히 체감하고 있다. 부담감도 느끼고 있지만, 이제는 이 부담감을 즐기면서 활동하겠다"고 말했고, 휴닝카이는 "노래나 퍼포먼스가 저희 스타일이라 진짜 재밌게 활동했는데, 성과까지 좋아서 즐겁게 마무리했다. 멀리서 지켜보시는 만큼, 멀리까지 저희 에너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파이트 오어 이스케이프"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