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요한. 제공|CJ ENM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보이스'의 김무열과 김곡 감독이 몸을 던진 변요한을 지켜보며 혀를 내둘렀다고 털어놨다.

김무열은 19일 오전 영화 '보이스'(감독 김선·김곡, 제작 수필름) 온라인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 프로(김무열)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 범죄 액션 영화.

보이스피싱 본거지 기획실 총책 곽프로로 분한 김무열은 특히 변요한에 대해 "이을 던진다. 이런 사람은 처음 봤다. 저 역시 몸뚱이를 조금이나마 던질 수밖에 없었다"고 털어놨다.

김무열은 "그 연기에 대한 존경, 예우를 보면서 내가 왜 그동안 저런 걸 알면서 못했나 생각이 들 정도였다"면서 "보면서 많이 배웠다. 배우, 연기에 대한 존중이라는 게 스스로에 대한 것이기도 하다. 많은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배우 변요한이라는 사람이 훌륭한 사람, 훌륭한 배우란 걸 알고 함께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강조했다.

김무열. 제공|CJ ENM

김곡 감독은 "'저세상 영화'가 아니라 리얼한 현실을 보여주고자 했다. 흙바닥에서 실제로 일어날 것 같은 액션이 콘셉트였다. 어떻게 하면 액션이 리얼해질까를 고민했다. 그러다보면 화려한 액션보다 막싸움 같은 액션이 좀 더 위험해지기 마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변요한 배우가 몸을 던져서 해냈다. 한서준 역에 있어서는 스턴트가 거의 없다. 이런 배우는 한국에서가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드물다고 본다. 한번 확인해달라"고 강조했다. 

영화 '보이스'는 오는 9월 개봉을 앞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