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찬희(오른쪽) 박유나. 제공|제이앤씨미디어그룹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레전드 판타지 게임이 영화로 나왔다. 

10일 오전 인기 호러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 '화이트데이:부서진 결계'(감독 송원)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배우 강찬희, 박유나, 장광과 송원 감독이 참석해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화이트데이: 부서진 결계'는 늦은 밤 학교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을 일으키는 악령으로부터 친구들을 구하기 위한 사투를 그린 공포 판타지 영화. 올해 발매 20주년을 맞이한 국산 호러 게임의 전설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원작이다. 영화는 게임 속 설정에 퇴마 소재를 결합해 원작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연은 드라마 'SKY캐슬' '여신강림'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강찬희와 박유나가 맡았다. 아역배우로 시작, 아이돌그룹 SF9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강찬희가 극중 아직 능력을 자각하지 못한 대한민국 최고 퇴마사의 후계자 희민 역을 맡았다. 박유나는 학교의 저주에 관한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소녀 소영으로 분한다.

▲ 강찬희. 제공|제이앤씨미디어그룹
강찬희는 "시나리오가 너무 재미있었다. 너무 유명한 개임이 원작이기도 하고 새로운 모습도 있어서 신기하고 재밌었다. 새롭게 읽었다"며 "공포영화는 처음이라 호흡 조절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 무서운 장면에서 맞닥뜨리고 상상하는게 달랐다. 여러가지 도전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고민끝에 최대한 무난하고 평범한 캐릭터를 그린 것 같다. 자신을 덜어내는 것이 어려웠지만 열심히 했다"고 밝혔다.

▲ 박유나. 제공|제이앤씨미디어그룹
박유나는 이번 작품으로 처음 스크린에 데뷔했다. 그는 "첫 장편영화라 지금도 떨린다. 너무 긴장이 된다"면서 "정말 열심히 찍어서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화이트데이' 게임을 좋아하는 한 사람이었다. 대본을 받자마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하고 싶다는 마음이었다"며 "소영은 비밀이 많은 캐릭터라 많이 연구를 했다. 성장하는 모습을 봐 달라"고 부탁했다.

세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신뢰와 친근감을 숨기지 않았다. 강찬희는 "유나 누나가 정말 잘 챙겨주는 스타일이다. 덕분에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며 "눈빛만 봐도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친해졌다"말했고, 박유나 역시 ""SKY캐슬'에서는 많이 부딪히지 않아 서먹했는데 지금은 친동생 같다. 장난도 많이 치고, 호흡 맞추기도 편했다"며 화답했다.

▲ 장광. 제공|제이앤씨미디어그룹
장광은 원작에 등장하지 퇴마사로 분했다. 처음 이같은 캐릭터를 맡았다는 장광은 "시나리오를 읽으며 점점 빠져들어가는 느낌이었다. 오싹해지면서 추워지는 느낌이었다"고 고백하기도.

연출을 맡은 송운 감독은 "어릴 때 원작 게임을 한 기억이 있다. 그러다 원작자 분을 만났고 현실화 가능성이 생긴 뒤 대본을 썼다"면서 "오래된 게임이라 원래 있던 이야기에 새로운 것을 넣어보려 했다. 퇴마 요소에 판타지가 가미돼 판타지 호러 느낌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송운 감독은 "무서운 것을 못 보시는 분들도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화 '화이트데이:부서진 결계'는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 왼쪽부터 박유나, 송원 감독, 장광, 강찬희. 제공|제이앤씨미디어그룹
▲ 왼쪽부타 박유나, 장광, 강찬희. 제공|제이앤씨미디어그룹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