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패배를 막지 못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골을 넣고도 이기지 못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5일 새벽 1시 45분(한국시간) 스위스 베른 스타드 드 스위스에서 열린 2021-20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1차전에서 영보이즈에 1-2로 역전패했다.

맨유는 정예 멤버로 나섰다. 호날두를 포함해 폴 포그바, 브루노 페르난데스, 제이든 산초, 반 더 비크, 프레드, 아론 완-비사카, 루크 쇼, 해리 매과이어, 빅토르 린델로프, 다비드 데 헤아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출발은 좋았다. 호날두가 프리미어리그에 이어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골맛을 봤다. 전반 13분 왼쪽에서 페르난데스의 크로스를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하지만 전반 35분 완 비사카의 퇴장으로 모든 게 꼬였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산초와 반 더 비크를 빼고 수비수 디오고 달롯과 라파엘 바란을 넣었다. 수비 전술도 포백에서 스리백으로 바꿨다.

이런 수비 전술의 변화는 효과를 보지 못했다. 후반 20분과 추가 시간 연달아 실점하며 역전패했다. 특히 두 번째 실점 장면에선 제시 린가드가 치명적인 패스 실수로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했다.

예상치 못한 패배다. 맨유는 영보이즈, 비야레알, 아틀란타와 함께 유럽 챔피언스리그 F조에 속해 있다. 조 편성 발표가 났을 때만 해도 맨유의 '꿀 대진'으로 평가됐다.

하지만 첫 경기부터 무너졌다. 경기 후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F조엔 맨유를 위협할 팀이 없었다. 맨유에겐 쉬운 조였다. 하지만 완 비사카가 퇴장하고 린가드가 형편없는 백패스를 하며 졌다. 호날두 골로 시작은 좋았지만 끔찍한 밤으로 마무리 됐다"고 혹평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