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3경기 연속 대패다. 떨어지는 속도가 너무 가파르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PL) 아스널과 6라운드 원정에서 1-3으로 졌다.

북런던 더비에서 충격적인 완패를 당했다. 크리스탈 팰리스(0-3), 첼시(0-3)와 경기에 이어 내용과 결과 모두 실망스러웠다.

특히 이날 경기는 전반부터 이미 토트넘 쪽으로 패색이 짙었다. 아스널은 전반 12분 로우 스미스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피에르 오바메양, 부카요 사카가 빠른 시간 안에 릴레이 득점에 성공했다.

3연패에 빠진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11위로 떨어졌다. 시즌 개막 후 3연승으로 리그 1위를 달리던 토트넘은 이후 3경기 만에 11위로 수직하락했다.

공수 어느 것 하나 잘 돌아가지 않은 토트넘이다. 시즌 첫 3경기를 모두 무실점으로 막았던 탄탄한 수비력은 이제 약점이 됐다. 

최근 3경기에서 내준 실점이 무려 9골이다. 경기당 꼬박꼬박 3골을 헌납했다.

특히 이날 상대한 아스널은 올 시즌 최악의 출발을 보이며 부진에 빠졌던 팀이다. 토트넘과 붙기 전 리그 5경기에서 2득점할 정도로 공격력이 좋지 않았다. 그런 아스널에게 전반에만 3골을 먹힌 건 토트넘 수비의 문제점을 여실히 보여준 장면이라 할 수 있다.

해리 케인-손흥민이 이끄는 공격도 위력이 반감됐다. 지난 시즌 득점, 도움 리그 1위 케인이 지금까지 득점이 없다.

영국 현지에선 비시즌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이 실패한 게 여러 모로 케인에게 나쁜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 많다. 훈련 부족으로 몸 상태가 100%로 올라오지 않았고 동기부여도 떨어졌다는 평가다. 손흥민은 시즌 3호 골로 홀로 분전 중이지만 동료들의 지원이 너무나 부족하다.

경기 후 누누 산투 토트넘 감독은 "우리에게 좋지 않은 하루(27일)다. 아스널 미드필더들의 공격적인 플레이를 통제하지 못했다. 전반적으로 우리의 공격성이 떨어졌다"며 완패를 인정했다.

토트넘은 오는 10월 3일 아스톤 빌라, 10월 18일에 뉴캐슬을 만난다. 현재 드러난 문제점을 고치고 반등하지 못한다면 추락은 더 빨라질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