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12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프로 축구단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K리그 마케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리그는 23개 구단의 마케팅, 영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구단의 영업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아카데미를 열었다. 

2016년 시즌 1차 K리그 마케팅 아카데미는 전광판 활성화 방안과 SK 와이번즈 전광판 운용 사례, KBO 리그 전광판 실제 운영 참관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 구단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해 K리그 전광판 활용에 대해 논의하고, 구단별 전광판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연맹은 스포츠 행정가를 직접 길러 내고자 국내 프로 스포츠 단체로는 처음으로 ‘축구산업 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를 설립해 15~25주간 스포츠 관련 분야를 교육한다. 또한 연맹은 각 구단의 업무 지원을 위해 마케팅·사회 공헌, 해외 사례 연구, 유소년 활성화, 선수단·경기 운영 등으로 구성된 매뉴얼을 배포하는 등 구단 프런트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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