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타이거즈 외국인 투수 헥터 노에시 ⓒ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홍지수 기자] KIA 타이거즈 외국인 투수 헥터 노에시가 시즌 3패째 위기에 처했다.

헥터는 18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나서 6이닝 동안 9피안타 3탈삼진 2볼넷 4실점을 기록했다. 팀이 1-4로 뒤진 7회부터 마운드를 박준표에게 넘겨주면서 시즌 3패째 위기에 몰렸다.

1회 말 2사 2루에서 루이스 히메네스에게 중전 적시타를 맞고 첫 실점한 헥터는 2회는 3명의 타자를 가볍게 막았다. 그러나 3회 들어 다시 흔들렸다. 첫 타자 정주현에게 우전 안타를 맞은 후 문선재 타석때 폭투를 저질러 무사 2루가 됐다.

헥터는 이어 문선재의 희생번트로 1사 3루 위기에 처했다. 정성훈을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으나 히메네스에게 볼넷을 내줬고, 채은성에게 내야 안타를 맞았다. 그사이 3루 주자 정주현이 홈을 통과해 2실점째를 안았다.

4회에는 다시 안정을 되찾고 큰 위기없이 이닝을 넘겼다. 그러나 5회 들어 다시 투구가 흔들렸다. 선두타자 정주현에게 볼넷을 내줬고, 문선재 타석때 폭투를 저질러 무사 2루가 됐다. 문선재는 3루수 땅볼로 잡았지만, 정성훈에게 중견수 쪽 적시타를 맞았다. 3실점째. 6회에도 1점을 더 뺏긴 헥터. 6회까지 모두 98개의 공을 던진 그는 7회부터 박준표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투구를 마쳤다.

헥터는 올 시즌 앞선 13번의 등판에서 6승2패, 평균자책점 3.27을 기록했다. 최근 승리를 챙긴 경기는 지난 1일 LG전이었다. 당시 헥터는 7이닝 무실점으로 완벽투를 펼치며 시즌 6승째를 거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