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양익준.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부산, 이은지 기자] 영화 ‘춘몽’에 출연한 양익준이 영화 속 캐릭터로 인해 불쾌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제 21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작 ‘춘몽’(감독 장률) 기자회견에는 장률 감독을 비롯해 배우 한예리, 양익준, 이주영이 참석했다.

이날 양익준은 영화 속 익준 캐릭터에 대해 “시나리오를 보고 화가 났다. 나는 영화 ‘똥파리’를 잊고 헤어지고 있는데 정서를 너무 많이 가져오셔서 불쾌하기까지 했다. 연기를 하면서 ‘똥라피’의 캐릭터를 지우는 것이 내 숙제였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영화를 보지 못 해 잘 모르겠지만, ‘똥파리’와 비슷한 모습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연기를 할 때는 가급적 그 생각을 하지 않고, 영화 속 상황에 놓여 있는 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다른 역사로 만들어진 하나의 인물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춘몽'은 예사롭지 않은 세 남자 익준, 정범, 종빈과 보기만해도 설레는 그들의 여신 예리가 꿈꾸는 그들이 사는 세상을 담은 작품. 연기파 감독 3인방 양익준, 박정범, 윤종빈 감독과 장률 감독의 새로운 뮤즈 한예리가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은다.

6일 개막한 제 21회 부산국제영화제는 69개국 301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영화과 함께 무대인사와 관객과의 대화, 오픈 토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태풍의 영향으로 야외 행사는 실내로 변경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 된다. 오는 15일, 폐막작 ‘검은 바람’ 상영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