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춘몽'에 출연한 양익준.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부산, 이은지 기자] 영화 ‘춘몽’ 출연 배우로 부산을 찾은 양익준 감독이 영화제에 참석한 이유를 설명했다.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제 21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작 ‘춘몽’(감독 장률) 기자회견에는 장률 감독을 비롯해 배우 한예리, 양익준, 이주영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질의 응답에 앞서 양익준은 “아직 영화를 보지 못했다. (영화를 본)여러분이 부럽다”며 “개막식 때 영화를 처음 보게 될 예정이라 떨리기도 하다. 어떻게 완성됐는지 궁금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영화제에 오는 것에 대해 여러 일들이 있어 마음이 무거웠다. 개막작에 참여한 입장에서 영화제가 조금 잘 이뤄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좋은 꿈들 꾸시라”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또 양익준은 감독조합이 영화제 보이콧을 철회하지 않아 참석 여부로 갈등을 겪었지만, 개막작 배우로 참석하기로 했다는 SNS 글에 대해 “나 역시 영화를 하는 사람이니 개인 심경을 올렸던 것”이라며 “내 마음을 정리하고 싶었다. 여러 아픈 사건들이 많았다. 먼 발치에서 봐도 남 일 같지 않았다. 이번 일들을 통해 나도 그 안에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됐고,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에 대해 소리를 내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돼 엄청난 고민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그런 부분(퍼포먼스)을 하는 게 합당한 것인지 모르겠다. 마음 속에서는 충분히 하고 있다. 마음 같아서는 서울 시청 앞에서 속옷만 입고 뒹굴고 싶지만, 그런 게 합당한 것인가”라고 반문 한 뒤 “내가 알고 있는 한계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춘몽'은 예사롭지 않은 세 남자 익준, 정범, 종빈과 보기만해도 설레는 그들의 여신 예리가 꿈꾸는 그들이 사는 세상을 담은 작품. 연기파 감독 3인방 양익준, 박정범, 윤종빈 감독과 장률 감독의 새로운 뮤즈 한예리가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은다.

한편 6일 개막한 제 21회 부산국제영화제는 69개국 301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영화과 함께 무대인사와 관객과의 대화, 오픈 토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태풍의 영향으로 야외 행사는 실내로 변경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 된다. 오는 15일, 폐막작 ‘검은 바람’ 상영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