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준환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남자 피겨스케이팅 기대주 차준환(15, 휘문중)이 올 시즌 두 번째 출전한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쇼트프로그램에서 76.82점을 받았다.

차준환은 6일(한국 시간) 독일 드레스덴에서 열린 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 7차 대회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해 기술점수(TES) 40.38점 예술점수(PCS) 36.44점을 더한 76.82점을 기록했다.

차준환은 지난달 10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대회에서 기록한 쇼트프로그램 개인 최고 점수인 79.34점에 2.52점이 모자랐다. 3차 대회에서 그는 ISU 주니어 대회 남자 싱글 역대 최고 점수인 239.47점으로 우승했다.

비록 차준환은 쇼트프로그램 개인 최고 점수를 넘지 못했지만 쇼트프로그램 요소를 큰 실수 없이 해내며 주니어 그랑프리 2회 연속 우승 및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이 대회를 마친 차준환은 곧바로 자신의 훈련장인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크리켓, 스케이팅 & 컬링 클럽으로 돌아가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차준환은 출전 선수 28명 가운데 두 번째로 빙판에 등장했다. 그는 올 시즌 자신의 쇼트프로그램 곡인 '코러스 라인'에 맞춰 경기를 시작했다. 첫 과제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깨끗하게 뛴 차준환은 두 번째 점프인 트리플 악셀도 큰 실수 없이 뛰었지만 회전 수 부족으로 언더 로테 판정이 지적됐다. 마지막 점프인 트리플 루프와 플라잉 싯 스핀, 시텝 시퀀스 ,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을 무리 없이 해낸 차준환은 프로그램을 마쳤다.

차준환에 이어 빙판에 등장한 북한의 한금철은 60.58점을 기록했다.

차준환은 남은 선수들의 경기 결과에 따라 쇼트프로그램 순위가 결정 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