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와이번스의 언더핸드스로 투수 박종훈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홍지수 기자] SK 와이번스의 언더핸드스로 투수 박종훈이 올 시즌 마지막 선발 등판에서 패전 위기에 몰렸다.

박종훈은 6일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나서 5이닝 5피안타 6탈삼진 3볼넷 4실점을 기록했다. 박종훈은 팀이 2-4로 뒤진 6회부터 문승원에게 마운드를 넘기면서 패전 위기에 몰렸다.

1회 말 선두타자 김준완에게 볼넷을 내준 뒤 김종호와 나성범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1실점 한 박종훈은 조영훈에게 내야 적시타, 모창민에게 중견싀 희생플라이를 내줘 3실점 했다.

2회에는 1사 2루에서 김준완을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다. 그러나 김종호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고 4실점째를 안았다. 경기 초반 불안한 투구 내용을 보이던 박종훈은 이후 안정감을 찾았다. 5회까지 추가 실점 없이 NC 타선을 막았다. 6회부터는 문승원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투구를 마쳤다.

박종훈은 올 시즌 27경기에서 8승12패, 평균자책점 5.60을 기록했다. 최근 4경기 성적은 좋지 않았다. 1승3패로 부진했다. NC전은 첫 등판이다. SK는 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삼성 라이온즈와 홈경기를 치른다. SK는 포스트시즌 진출이 실패로 끝나면서 이날 NC전 이후 올해 마지막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6회 말 현재 SK는 NC에 2-4로 뒤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