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일일드마라 '황금주머니'에서 한석훈 역을 맡은 김지한. 제공|MBC

[스포티비스타=장우영 기자] ‘황금주머니’ 김지한이 진이한에서 개명한 이유를 말했다.

김지한은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새 일일드라마  ‘황금주머니(극본 이혜선, 연출 김대진)’ 제작발표회에서 개명을 하게 된 이유와 개명 후 첫 작품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김지한은 ‘황금주머니’ 출연을 시작으로 활동명을 변경했다. 변경 전 그의 활동명은 진이한으로, ‘몽땅 내사랑’, ‘애정만만세’, ‘닥터 진’, ‘기황후’, ‘마이 시크릿 호텔’에서 활약한 그는 활동명 변경을 계기로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금 연기에 대한 열정을 키워갈 예정이다.

김지한은 “10년 넘게 배우 생활을 하면서 돌이켜봤는데 많은 생각이 들었다. 터닝포인트가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했다”며 “다시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와 새롭게 출발한다는 의미로 김지한으로 활동명을 바꾸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김지한은 “과거 ‘기황후’ 탈탈의 진이한이었다면 이제는 ‘황금주머니’ 한석훈의 김지한으로 더 알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황금주머니’에서 김지한은 고아 출신 천재 외과의사 한석훈 역을 맡았다. 미국 땅에 입양되어 똑똑한 머리 하나만으로 살아남아 ‘닥터 한’으로 불린다. 한국의 종합병원인 대한병원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아들여 한국으로 돌아온 그는 연인 배민희(손승우 분)와 결혼하려다 뜻밖의 인연인 금정도(안내상 분), 김추자(오영실 분) 부부와 인연을 맺게 된다. 이후 불의의 사고로 의사가운 대신 앞치마를 입고 만두장인이 된다.

MBC ‘황금주머니’는 피도 살도 섞이지 않은 사람들과 가족이 되어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가는 한석훈(김지한 분)과 그가 사랑하는 여자 금설화(류효영 분)의 사랑과 성공 이야기를 그린다. ‘워킹맘 육아대디’ 후속으로 오는 14일 오후 8시55분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