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형' 캐릭터 포스터 조정석.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조정석만이 할수 있는, 조정석만의 매력이 터졌다. 영화 은 조정석을 위한 영화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믹하면서도 진지하고, 까칠하면서도 다정한 팔색조와 같은 매력을 뿜어냈다.

영화 은 사기전과 10범 형이 잘나가던 국가대표 동생의 사고 소식을 듣고 눈물의 사기극을 펼쳐 가석방 된 후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정석은 사기전과 10번 형 고두식 역을 맡았다. 15년 전 집을 뛰쳐나가 사기꾼으로 살아왔다. 교도소에서 동생의 사고 소식을 접했고, 동생을 팔아 가석방에도 성공한다. 괜히 사기전과 10범이 아니다. 눈물의 연기에 속지 않을 사람이 없다. 그것이 교도관이라고 할지라도.

이것만 봐서는 이런 형, 필요 없다. 영화 속 두영(도경수 분)의 대사처럼 너 때문에 더 우울해지는 형이다. 가석방된 후 집으로 돌아오지만 동생은 돌보지 않고 사고만 친다. 돌보기는 커녕, 두식이 온 후 두영은 영양실조로 응급실을 찾기까지 한다.

▲ 영화 '형' 스틸 조정석. 제공|CJ 엔터테인먼트
동생에게까지 사기를 치는 두식은 자칫하면 밉상으로 찍혀 영화 속민폐 캐릭터로 전락할 수 있었다. 하지만 조정석만의 잔망스러운 매력이 두식을 살려냈다.

조정석은 그동안 영화 건축학개론’ ‘관상’ ‘시간이탈자’,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 ‘오 나의 귀신님’ ‘질투의 화신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했다. 때로는 진지하게 때로는 코믹하게 자신이 가진 매력을 적재적소에 사용했고, 그 누구보다 캐릭터를 맛깔스럽게 표현했다.

어딘가 허술해 보이는 사기 캐릭터인 두식은 눈이 보이지 않는 동생 두영에게 당하고, 상스러운 욕을 하지만, 그 욕설 안엔 정이 담겨 있다. 두식은 누구나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 인물이지만, 알고보면 속정 깊은 캐릭터로 그를 만나면 모든 사람이 그를 사랑하게 된다.

▲ 영화 '형' 스틸 조정석.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조정석은 두식의 매력에 대해 양아치 같은 냄새를 풍기며 동생을 괴롭히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이 있다. 밉지만 미워할수 없는,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형을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하면서 남다른 애정이 쌓였다고 말했다.

영화가 시작했을 때 두식은 혈압상승자지만, 끝날때는 다시 생각하게 된다. “나도 저런 형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다만 나에겐 사기를 치지 않았으면 바랄 뿐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