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스포티비스타=성정은 기자]쇼노트와 프레인글로벌이 합작사를 설립, 손을 잡는다.

프레인글로벌(대표 여준영)과 쇼노트(대표 김영욱)는 50억을 출자해 유한회사(SPC)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 합작사를 통해 양질의 대형 뮤지컬을 공동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쇼노트는 '헤드윅', '구텐버그', '벽을 뚫는 남자', '블러드 브라더스', '미녀는 괴로워' 등 뮤지컬과 '졸업', '버자이너 모놀로그', '내 남자는 원시인' 등 연극은 물론 YB, 박정현, 플라이투더스카이, 이소라, 세븐틴, 김제동 등의 라이브 & 토크 콘서트를 제작해 온 대표 공연제작사이다.

프레인글로벌은 국내 최대 PR회사로 배우매니지먼트(프레인TPC)와 영화(프레인무비), 공연(포트럭)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올 초 뮤지컬 '넥스트투노멀', '쓰릴미'에 투자했고 최근에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제인에어' 판권을 확보하기도 했다.

합작사 설립의 목적은 공연에 필요한 기본 자금을 자체 확보해 투명하고 안정적인 제작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며, 추후 공연 제작 시 증자가 필요할 경우에도 양사가 우선적으로 추가 출자할 계획이다.

양사는 연내에 공동 제작할 작품을 공개하고, 2017년 첫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