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상수 감독(왼쪽), 김민희. 제공|NEW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홍상수 감독이 불륜 스캔들로 논란 이후 공식 석상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홍 감독은 16일 오후 서울 메가박스 코엑에서 진행되는 영화 '나의 살던 고향은'의 VIP 시사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그는 박철민, 조재현, 김용건, 오정혜, 임권택 감독 등과 함께 VIP 시사회 참석자 명단에 포함됐다.

'나의 살던 고향은'은 도올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가 두 차례에 걸쳐 9일간 다롄(大連), 옌지(延吉) 등 중국 내 고구려, 발해 유적을 찾아다닌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홍 감독은 김 교수와의 친분으로 이번 행사에 초청된 것으로 알려졌다.

VIP 시사회는 셀러브리티의 포토월 행사가 포함돼 있다. 하지만 참석자 요청에 따라 포토월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상영관에 입장할 수도 있어, 홍 감독이 대중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수도 있다.

홍 감독은 지난 6월 배우 김민희와 불륜설이 불거진 이후 국내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해외 영화제 등에는 참석 했지만 김민희와의 관계에 대한 질문에는 묵묵부답했다. 특히 최근에는 그의 장편 영화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이 개봉했지만 언론 및 관객 시사회 등에도 참석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