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오 마이 금비'에서 부녀로 등장하는 오지호와 허정은. 사진|KBS2 방송화면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엄마미소 유발 허정은과 분노 유발 오지호가 마난 뜻밖의 케미를 만들어냈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KBS2 새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 안준용)는 아동 치매에 걸린 딸 금비와 그 딸을 보살피는 사기꾼 아빠 휘철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금비 역은 허정은이, 휘철 역은 오지호가 연기한다.

이날 첫 방송에서 금비와 휘철이 서로의 필요에 의해 처음 만나 함께 살기 시작한 모습이 그려졌다. 갑자기 이모가 사라져 보육원에 갈 위기에 처한 금비는 아빠 휘철과 살면서 보육원 행을 면했고, 사기꾼 휘철은 교도소 행을 면했다.

서로 원해서가 아니라 필요에 의해 동거를 시작했지만, 뜻밖의 케미로 웃음과 감동을 유발했다. 금비는 10년만에 처음 만난 아빠에게 아저씨라 부르고 반말을 했지만, 그런 아빠가 좋은 듯 했다. 잠들어 있는 휘철을 바라보고, 학교 숙제로 영상을 만들때는 아빠의 모습을 담았다. “카메라 치우라고 소리치는 휘철의 모습에 담임 선생님은 당황했지만, 금비는 시종일관 웃어 보였다.

이런 금비의 모습은 자동으로 엄마미소를 유발했다. 금비의 미소에 웃고 만들었고, 금비의 눈물은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다. 휘철의 구박에도 당당하게 맞서며 당찬 매력을 뽐냈다.

반면 휘철은 분노 유발자였다. 책임감이라고는 전혀 없는 사기꾼이었고, 갑자기 생긴 딸이 귀찮아 떼어낼 궁리만 했다. “보육원으로 가라” “딸 아니다등 금비가 상처받을 법한 말도 서슴치 않았다. 주변에서 휘철에게 핀잔을 줄 정도였다.

하지만 이런 두 사람 사이에 묘한 케미가 생겨났다. 휘철의 구박에 기죽지 않는 금비의 모습에서 그랬고, 조금씩 금비를 신경쓰고 눈치를 보는 휘철의 따뜻한 마음이 보이기 시작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본격적인 이야기는 금비가 아동 치매에 걸린 후 이야기다. 이제 10살인 금비가 갑자기 아동 치매에 걸린 사실을 알고, 휘철이 금비를 보살피며 또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