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요원이 '불야성' 서이경 캐릭터의 매력을 설명했다.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장우영 기자] ‘불야성’ 이요원이 자신이 맡은 서이경 캐릭터를 설명했다.

이요원은 1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새 월화드라마 ‘불야성(극본 한지훈, 연출 이재동)’ 제작발표회에서 자신이 맡은 서이경 역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불야성’은 잠들지 않은 탐욕의 불빛, 그 빛의 주인이 되려는 이들의 치열한 전쟁을 그린 드라마로, 끝이 보이지 않는 부(富)의 꼭대기에 올라서기 위해 권력과 금력의 용광로 속에 뛰어든 세 남녀의 이야기가 담겼다.

극중 이요원은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자신만의 왕국을 세우려는 거대한 야망을 품은 황금의 여자이자 탐욕은 죄가 없다고 믿는 냉정과 열정의 화신이다. 피도 눈물도 없는 차가운 심장을 가진 얼음여왕인 그는 이세진(유이 분)을 자신의 페르소나처럼 가르치고 키워낸다.

지난 5월 종영한 JTBC ‘욱씨남정기’ 이후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이요원은 “개인적인 취향이 아무래도 작품 선택할 때 반영돼 여성들이 주축인 작품을 선택한 것 같다”며 “자신의 욕망과 야망을 대놓고 드러내는 서이경이 멋졌다. 그를 동경하는 이세진(유이 분)까지 나오니 두 번 다시 나올 수 없는 캐릭터라는 생각에 출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요원은 “나와 쎈 캐릭터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내게는 차가운 면이 많다. 그런 부분을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서이경이 직설적인데 나도 그런 면이 있어 그쪽으로 캐릭터를 잡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MBC 새 월화드라마 ‘불야성’은 오는 21일 오후 10시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