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2017 ISU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쇼트프로그램을 마친 뒤 인터뷰하는 차준환 ⓒ 갤럭시아에스엠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의 희망 차준환(15, 휘문중)이 그랑프리 파이널 쇼트프로그램에서 아쉽게 4위에 그쳤다.

차준환은 8일(이하 한국 시간)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린 2016~2017시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에서 기술점수(TES) 35.60점 예술점수(PCS) 36.25점을 더한 71.85점을 기록했다. 개인 최고 점수인 79.34점에 7.49점이 모자랐다.

6명 가운데 4번째로 나선 차준환은 쇼트프로그램 곡 '코러스 라인'에 맞춰 연기를 펼쳤다. 첫 과제에서 큰 실수가 나왔다. 기본 점수 10.30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시도했는데, 트리플 러츠 랜딩 과정에서 중심을 잃어 트리플 토루프로 연결하지 못해 기본 점수가 6점으로 깎였고, GOE(수행 점수) -2.10을 받았다.

첫 점프에서 흔들린 차준환은 나머지 요소에서 집중력을 발휘했다. 두 번째 점프인 트리플 악셀을 깨끗하게 뛰었고 트리플 루프는 1.3점의 가산점을 받았다.

경기를 마친 차준환은 소속사인 갤럭시아에스엠에 "조금 아쉽다. 첫 점프에서 실수가 나와서 당황했다"고 밝혔다. 이어 "연습 때도 실수하지 않았다. 그런데 실수가 나왔고 더 중요한 다른 요소가 있기에 거기에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차준환은 10일 열리는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한다. 그는 "원래는 실수 없는 경기가 목표였다. 그런데 실수를 해 버렸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차준환은 "마음 편하게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다하고 최선을 다해 침착하게 마무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