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힙합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국내 음원 차트를 평정했다. 출처|에픽하이 공식 SNS

[스포티비뉴스=박수정 기자] 힙합 그룹 에픽하이가 국내 음원 차트를 평정했다.

에픽하이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새 앨범 '슬립리스 인 __________'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술이 달다'는 12일 오전 8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타이틀곡 '술이 달다' 뿐만 아니라 '새벽에', '인 서울(Feat. 선우정아)', '노 디프런트(Feat. YUNA)', '비가온대내일도' 등 앨범 수록곡들도 차트 최상위권에 포진했다.

특히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는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에픽하이의 곡으로 줄 세워져 있으며, 앨범에 수록된 일곱곡 모두 톱10에 진입하는 등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에픽하이는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16년이나 된 그룹이라서 그런지, 이제는 앨범 나오는 것을 떠나 아침에 눈 떴을 때 그저 하루 더 음악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차트나 결과가 중요한 게 아니겠지만, 매번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사랑으로 더 음악 할 수 있는 힘을 주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에픽하이의 새 앨범은 악몽, 실연, 우울증, 내일에 대한 고민 등 저마다 다른 이유로 잠 못 드는 이들에게 바치는 7개의 노래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술이 달다'는 쓰디쓴 이별의 아픔으로 인해 잠 못 이뤄 술을 찾고, 술 때문에 잠 못 이루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에픽하이는 오는 13일부터 독일 베를린, 핀란드 헬싱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벨기에 브뤼셀, 프랑스 파리, 폴란드 바르샤바, 영국 런던을 잇는 '2019 유럽투어'에 들어간다.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