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시원과 김태성 중 한 명은 첫 패배를 기록한다.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로드FC 무패 파이터들이 만난다.

박시원(19, 팀스턴건)과 김태성(27, 싸비MMA)이 오는 7월 3일 창원체육관에서 열리는 <로드몰 로드FC 058>에서 라이트급으로 맞붙는다. 한 명은 첫 패배를 기록하는 외나무다리 승부다.

박시원은 '스턴건' 김동현 관장이 이끄는 팀스턴건 소속으로 2019년 프로 데뷔 후 5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로드FC와 계약해 ARC에서 민경민·불렛 친군·박찬수를 차례로 이겼다. 로드FC 본 무대에 처음 오른다.

박시원은 긴 리치를 활용한 타격이 강점. 그라운드에서 서브미션 캐치 능력도 뛰어나 ARC에서 리어네이키드초크로 두 번 승리했다.

김태성은 '싸비MMA'에서 이재선 감독에게 지도를 받으면 성장 중인 소리 없는 강자다. 2015년부터 로드FC 아마추어 센트럴리그에서 실력을 쌓았고 2017년 프로로 데뷔해 민경민·홍정기·양지환·오두석을 이겨 4연승 했다.

힘이 좋고 레슬링이 강해 상대를 압박하는 능력이 발군이다. 일명 '싸빕'으로 불린다.

둘 사이 스토리도 있다. 박시원은 예전부터 김태성과 대결을 원해 왔다. 게다가 박시원이 지난해 10월 김태성의 팀 동료 박찬수를 판정으로 이긴 바 있어 경기 전부터 신경전이 펼쳐질 전망.

김대환 로드FC 대표는 "박시원과 김태성은 로드FC에서 떠오르고 있는 파이터들이다. 김동현 관장의 팀스턴건, 이재선 감독의 싸비MMA 소속 라이징 스타들이기에 관심이 더 모아지는 매치"라고 기대했다.

로드FC는 <로드몰 로드FC 058> 또 다른 매치업을 발표했다. 김영한(31, 저스트그립)과 최세르게이(32, 아산 킹덤MMA)가 60kg 계약 체중으로 맞붙는다.

<로드몰 로드FC 058> 메인이벤트는 황인수(27, 팀스턴건)와 오일학(19, 팀스트롱울프)의 미들급 챔피언 결정전이다. '야쿠자' 김재훈(32)과 영화배우 금광산(45)의 무제한급 스페셜 매치도 기다린다.

■ ARC 005
2021년 6월 12일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

[60kg 계약 체중] 이정현 vs 조민수
[무제한급] 허재혁 vs 류기훈
[유도 스페셜 매치] 배동현 vs 거제폭격기
[페더급] 김현우 vs 지영민
[라이트급] 최지운 vs 장경빈
[76kg 계약 체중] 윤태영 vs 한상권
[52kg 스트로급] 백현주 vs 김유정
[페더급] 김이삭 vs 김진국

■ 로드몰 로드FC 058
2021년 7월 3일 창원체육관

[미들급 타이틀전] 황인수 vs 오일학
[무제한급] 김재훈 vs 금광산
[미들급] 최원준 vs 임동환
[라이트급] 박시원 vs 김태성
[60kg 계약 체중] 김영한 vs 최세르게이

■ 로드몰 ROAD FC 059
2021년 9월 4일 원주종합체육관

[라이트급] 신동국 vs 박승모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제보> lkd@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