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소연|SBS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펜트하우스' 김소연이 SBS 연기대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2021 SBS 연기대상'이 열린 가운데 김소연은 '펜트하우스'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김소연은 욕망의 화신 천서진 역을 맡아 김순옥 작가, 주동민 PD의 '펜트하우스' 시즌1~3을 모두 중심에서 이끌며 압도적 열연을 펼쳤고, 욕망과 모성애를 모두 지닌 희대의 악녀로 시청자를 사로잡으며 맹활약했다.

눈물을 쏟으며 트로피를 받아든 김소연은 "제가 28년 전에 보조출연자로 시작했다. 그 작품이 SBS 작품이었는데 이렇게 엄청난 상을 받아 제가 이 상을 받아도 되는건지 죄송하고 송구스러운 마음이 듭니다"라고 인사했다.

주동민 PD와 김순옥 작가에게 먼저 감사를 돌린 김소연은 다른 동료 배우들도 하나하나 이름을 부르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제가 혼자 이 자리에 서있다는 것이 죄송하고 감사하고, 정말 그립다"고도 말했다.

또 김소연은 "건강하고 긍정적인 멘토가 되어준 이상우씨 진심으로 감사하고 진심으로 사랑합니다"라고 남편 이상우에게 애정을 표현하며 " 앞으로도 한 신 한 신 진심으로 노력하고 연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 김소연. 출처|SBS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원더우먼'을 이끌며 유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던 이하늬는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하늬는 "'원더우먼'은 저에게는 도전같은 작품이었다. 여자배우 원톱 주연물에 대한 선입견과 맞서야 하는 부분이 있었고, 절대적인 분량도 저조차 '이걸 해낼 수 있을까' 할 정도였다. 한 분이 보시더라도 좋은 기운을 드렸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하면서 연기했다. 시청자 분들께서 기쁘게 호응해주신 화답의 선물이라 생각하고 상을 감사히 받겠다"고 밝혔다.

이하늬는 또 "얼마전에 제가 좋은 일이 있었는데요"라고 최근 극비결혼을 언급하며 "이 상은 평생 함꼐 할 제 반쪽에게 감사하면서 함께하고 싶다"고 남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모았다.

이하늬와 '원더우먼'을 함께 한 남자주인공 이상윤 또한 같은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상윤은 이어 "특히 이하늬씨, 원더우먼 하면 빠질 수 없는 분이다. 80% 90%가 아닌가 할 정도로 너무 멋진 연기로 작품을 끌어줘서, 덕분에 이 상을 받은 것 같다. 함께 연기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고 공을 돌렸다.

또 다른 대상 후보인 '모범택시' 이제훈은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제훈은 "고난도 행복도 함께했던 시간이었다. 한 마음 한 뜻으로 사랑해 주셔서 지금 이 자리에 제가 서있게 되는 것 같다"면서 "'모범택시'를 선택하면서 이 세상 억울한 분들을 무지개운수 사람들이 풀어준다는 마음으로 연기했다. 그 마음이 시청자 여러분에게 어떻게 전달됐는지 궁금하면서, 그렇기에 '모범택시2'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나 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또 다른 무지개운수의 활약이 기다려진다. 언제 만들어질지는 저도 예상할 수 없지만 기다리고 있겠다"면서 "'모범택시' 김도기, 잊지 못할, 평생 남을 캐릭터라서 시청자도 잊지 않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 부문 여자 최우수상은 '홍천기'에서 사극 여신 면모를 드러낸 김유정이 받았다.

김유정은 "아주 어렸을 적부터 연기를 해왔는데, 수많은 현장과 사람을 만나며 좋은 경험도 많이 쌓았지만 되게 슬프고 힘들었던 순간도 있었던 것 같다. 그 순간들이 제가 힘들고 무너지려고 할 때마다 버틸 수 있는 깨달음을 준 순간같다"고 고백했다.

그는 "저의 의견을 많은 분들이 들어주는 모습에 두려운 마음이 컸던 것 같다"며 "그걸 느끼면서 더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 앞으로 좀 더 좋은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사람, 누군가의 목소리에 좀 더 귀기울여 줄 수 있는 좋은 배우가 되고 싶다"고 다짐했다.

'그해 우리는'의 최우식 김다미 커플은 디렉터스 어워드를 함께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SBS의 올 한해 드라마를 총결산한 '2021 SBS 연기대상'은 방송인 신동엽, 배우 김유정의 사회로 열렸다. 방역수칙을 지키며 열린 이날 시상식은 무관중, 노테이블로 열렸다.

다음은 2021 SBS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김소연(펜트하우스)

▶디렉터스어워즈=최우식 김다미(그해 우리는)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최우수상 여자=김유정(홍천기)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최우수상 남자=이제훈(모범택시)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최우수상 여자=이하늬(원더우먼)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최우수상 남자=이상윤(원더우먼)

▶공로상=김순옥 작가(펜트하우스)

▶베스트 캐릭터상 여자=오나라(라켓소년단)

▶베스트 캐릭터상 남자=곽시양(홍천기)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우수상 여자=이솜(모범택시)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우수상 남자=안효섭(홍천기)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우수상 여자=진서연(원더우먼)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우수상 남자=김주헌(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베스트커플상=김유정 안효섭(홍천기)

▶조연상 팀부문=라켓소년단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조연상 여자=차지연(모범택시)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조연상 남자=김의성(모범택시)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조연상 여자=박효주(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조연상 남자=송원석(원더우먼)

▶신스틸러상=심소영(모범택시)

▶청소년연기상 여자=이재인(라켓소년단)

▶청소년연기상 남자=탕준상(라켓소년단)

▶신인 연기상 남자=노정의(그해 우리는) 최예빈(펜트하우스) 한지현(펜트하우스)

▶신인 연기상 남자=김영대(펜트하우스) 최현욱(라켓소년단) 손상연(라켓소년단)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