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출신 임도화(찬미). 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AOA 출신 임도화(찬미). 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AOA 출신 임도화(임찬미)가 새 도전을 이어간다. 

2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AOA 임도화는 엠넷 걸그룹 오디션 '퀸덤 퍼즐'에 출연한다. 

'퀸덤 퍼즐'은 기존에 활동하던 걸그룹 멤버 또는 여성 가수를 퍼즐처럼 조합해 최강 글로벌 프로젝트 걸그룹을 완성하는 예능으로, '컴백 전쟁: 퀸덤', '퀸덤2'를 잇는 '퀸덤' 시리즈 프로그램이다.

AOA로 활동하며 국내외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임도화는 '퀸덤 퍼즐'로 글로벌 걸그룹으로 재데뷔에 도전한다. 임도화가 오디션에 도전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

올해 초 방영된 버추얼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그는 '퀸덤 퍼즐'로 또 한 번 용기있는 도전에 나서 눈길을 끈다. 

최근 그는 '소녀 리버스' 속 활동명인 도화로 실제로 개명을 마쳤다. '소녀 리버스' 도전을 마친 후 "가장 불리고 싶고 가장 잘 맞을 것 같은 이름을 스스로 지어서 살아가고 싶었다"라며 "도화라는 캐릭터를 직접 만든 것처럼 제 이름도 직접 만들어서 책임감 있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소녀 리버스'에서 자신만의 목소리를 인정받은 임도화가 이어지는 새 서바이벌 '퀸덤 퍼즐'에서는 어떤 도약을 이뤄낼지 기대가 커진다. 

임도화는 가수와 배우로 다방면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KBS2 드라마 '두뇌공조'에 출연하며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받았다. 

'퀸덤 퍼즐'은 6월 중 첫 방송된다. MC로는 '퀸덤2'에 이어 소녀시대 태연이 확정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