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이선균. ⓒ곽혜미 기자
▲ 배우 이선균.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마약 투약과 관련돼 혐의가 추가된 배우 이선균이 조만간 경찰 소환조사를 받을 전망이다.  

24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따르면  이선균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대마 외에 향정 혐의가 추가돼 불구속 입건됐다.

앞서 경찰은 서울 강남의 G업소에서 실장 A씨가 VIP들과 마약을 투약한다는 제보를 받고 A씨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이선균의 혐의를 알게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선균은 지인의 소개로 G업소를 알게돼 실장 A씨와 친분을 쌓으며 단골이 됐으며, A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 등을 수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를 지난 21일 구속했으며, 내사 중이던 이선균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이선균이 A씨 등에게 공갈 협박을 당해 수억 원을 뜯겼다며 고소장을 접수한 만큼 해당 건에 대해서도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경찰은 이번 주 중으로 신체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해 이선균의 마약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스마트폰 디지털 포렌식 작업 또한 이뤄질 전망.

스마트폰을 통해 피의자들 간 의사소통이 이뤄졌기 때문에 조사 과정에서 디지털 포렌식은 자연스러운 수순이다.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기소된 유아인 역시 휴대전화 제출 후 포렌식 조사를 받은 바 있다.

▲ 이선균. ⓒ한희재 기자
▲ 이선균. ⓒ한희재 기자

이선균이 앞서 경찰 수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힌 만큼, 마약 검사 및 검사 결과부터 포렌식 검사 결과까지 조사를 통해 혐의 전말이 차례로 드러날 전망이다.

한편 경찰은 이선균을 비롯해 유흥업소 실장 A씨, 재벌가 3세, 가수 연습생, 작곡가 등 8명을 마약 관련 혐의로 조사 및 내사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