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겨울을 맞아 가수 박효신과 듀엣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22일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을 통해 "박효신이 참여한 뷔의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가 오는 29일 오후 2시 전 세계 동시 발표된다"고 밝혔다.
'스노우 플라워', '크리스마스 트리', '웨어에버 유 아' 등 매년 겨울 노래를 공개해온 뷔가 올해는 박효신과 함께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듀엣곡으로 돌아온다.
'윈터 어헤드'는 팬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길 바라는 뷔의 바람에서 시작됐다. 재즈를 좋아하는 뷔가 평소 친분이 두터운 박효신에게 겨울에 어울리는 곡 작업을 제안했고, 박효신이 이에 흔쾌히 응하면서 재즈 팝 장르의 듀엣곡이 탄생했다. 오랜 시간 공들여 공동 작업한 만큼 곡 전반에 둘의 취향이 반영됐다.
미국의 재즈 보컬리스트 노라 존스 '돈트 노우 와이'를 작사한 제시 해리스가 참여한 로맨틱한 가사는 따뜻한 멜로디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부드럽고 온화한 뷔와 박효신의 음색은 이 곡을 듣는 사람들에게 온기를 전한다.
한편 오는 12월 6일에는 뷔가 준비한 두 번째 겨울 선물이 공개된다. 뷔는 팝가수 빙 크로스비와 듀엣으로 재탄생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발표한다.

관련기사
- "예쁜 공주 태어났다" 송중기♥케이트, 로마에서 둘째 딸 출산
-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완료…변호사만 출석해 '조정 성립'
- [단독]박현호♥은가은, 내년 4월 결혼…5살 연상연하 트로트 부부 탄생
- "이게 뭐죠?" 이소라, 前연인 신동엽도 데려왔는데 배신당했나
- 유병재, 연하 인플루언서와 열애설...미모 美쳤다
- 유아인 측 "재판 중 부친상, 평생 죄책감…이보다 큰 벌 어딨나" 선처 호소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년6개월 징역형 불복 '즉시 항소'
- 최현욱, 노출 사진 게시→삭제 해프닝…"별도 입장 없다"[공식]
- 女BJ에 8억 갈취당한 김준수 "5년 동안 괴롭혀서 못 참겠더라…난 당당해"
- 권유리, 7kg 늘린 비주얼이 이 정도 "겨울철 액션, 기초체력 위해"('이한신')
- [단독]김병만, 전처 폭행 혐의로 검찰 송치…전처 "거짓말 그만하길"
- 소녀시대 태연, 시선 사로잡는 망사 스타킹
- 이승기, 처가 논란에 선 긋기 "와이프와 독립된 가정, 엄연히 처가의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