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첫방송되는 '유별난 역사 한 끼' 장면들. 첫회에는 드라마 '원경' 주인공인 차주영과 이현욱이 출연한다. 제공|tvN
▲ 9일 첫방송되는 '유별난 역사 한 끼' 장면들. 첫회에는 드라마 '원경' 주인공인 차주영과 이현욱이 출연한다. 제공|tvN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tvN STORY 신규 프로그램 ‘유별난 역사 한 끼’가 9일 오후 8시 첫방송 된다. 이 프로그램은 조선 건국의 주인공인 태조 이성계의 식탁을 중심으로 역사적 사건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드라마 ‘원경’에서 원경왕후와 이방원을 연기한 배우 차주영과 이현욱이 특별 게스트로 등장한다.

이 프로그램은 고려의 말부터 조선 시대 초기에 이르는 미식 여행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역사적 지식을 전달하고자 한다. 방송에서는 태조 이성계가 새 나라, 조선을 건국하게 되는 과정과 이로 인해 변화하는 정치적 상황이 주요 테마로 다뤄진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는 고려 말기의 혼란과 이성계의 개혁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이성계와 아들 이방원 간의 갈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25년 경력의 고려 음식 명인이 선보이는 고려와 조선 시대의 밥상이 공개된다. 이 밥상은 이성계 즉위 이전과 이후의 민심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고려 말 백성들이 이성계를 향해 분노를 담아 만든 밥상과 조선 초기 백성들의 반응을 분석한다.

프로그램은 음식을 통해 역사 속 인물들의 감정과 경험을 전달하며, 차주영과 이현욱이 음식을 먹으며 이성계의 감정에 공감하도록 유도하는 모습도 담길 예정이다. 또한, 이성계와 관련된 풍성한 비하인드 휴먼 스토리도 함께 소개된다.

‘유별난 역사 한 끼’는 역사와 미식의 결합을 통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기존의 역사 프로그램과는 다른 접근 방식으로, 시청자들에게 더 흥미롭고 즐겁게 역사적 사실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