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가수 홍진영이 애니메이션 트로트를 선보인다.
수 많은 히트곡을 통해 댄스트로트, 발라드트로트, 인디트로트를 비롯해 라틴, 팝에 이르기까지 트로트의 장르 개척자로 활동해 온 홍진영은 설연휴 기간인 28일 신곡 ‘플러팅’을 발표한다.
신곡은 직설적이지 않게, 은은하게 상대에게 호감을 표시하거나 관심을 끄는 애정표현 ‘플러팅’의 느낌 그대로 설레는 감정을 홍진영 특유의 풋풋하면서도 밝은 목소리로 담았다.
마치 벚꽃이 떨어져 날리는 장면을 연상케 하는 전주의 스트링 라인에 이어 경쾌한 비트와 함께 상큼 발랄한 보컬이 위트와 흥겨움을 전한다. ‘나의 밤이밤이밤이밤이 외로워 / 너의 낮이낮이낮이낮이 그리워’의 후렴을 지나 ‘럽팅럽팅 플러팅 럽팅럽팅 플러팅’으로 반복되는 중독성있는 훅이 인상적이다.
특히 홍진영은 이번 신곡의 작곡, 작사에 적극 나서서 작곡 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와 협업했다. 홍진영과 알고보니혼수상태는 오랜 기간 동안 음악적 교감을 이루어 오며 ‘내 나이가 어때서’ ‘눈물비’ ‘그대 얼굴’ 등의 곡을 함께 완성했다. 지난 19일 발표한 ‘다시, 봄’ 또한 이들의 합작을 통해 선보인 곡이다.
알고보니혼수상태는 “매 앨범마다 새로운 장르의 트로트를 탄생시킨 홍진영 씨의 이번 신곡 ‘플러팅’은 마치 벚꽃이 흐드러진 모습을 떠올리는 로맨스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며 애니메이션 트로트로 호응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홍진영은 설연휴 기간 동안 자신이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시크블랑코 수출을 위해 해외 출장에 나서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최근 발표곡 ‘다시, 봄’과 새로이 선보이는 ‘플러팅’ 모두 듣는 분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주는 노래”라며 “좋은 일, 행복 가득한 새해를 꿈꾸며 즐거운 설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설 인사를 전했다.
홍진영의 신곡 ‘플러팅’은 28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관련기사
- '처형 강제추행' 유영재, 징역 2년6개월 철퇴…선우은숙 "2차 가해로 심한 피해"[종합]
- 주지훈 "'중증외상센터', 힘들었던 작품…12년 만에 다시 의사 가운 입어"[인터뷰①]
- '김민희 불륜 임신' 홍상수, 외동딸 결혼식도 불참 "1200억 유산설 가짜뉴스"[종합]
- 윤진이, 둘째 출산 앞두고 태교 여행에 위기… 남편 "숨이 안 쉬어져"
- 심현섭♥정영림, 올 봄 결혼한다…드디어 부모님 승낙 "잘 살겠다"('조선의사랑꾼')
- 유재석 "김종국 현재 솔로 아냐" 충격 발언…올해 결혼 다짐('틈만나면')
- 블랙핑크 로제, 윌스미스 子와 열애설 부인 "데이트 한 적도 없어"
- '파격적인 금발 변신?' 박보영, 다 가려도 사랑스러운 공항 패션
- 구혜선, '라스' 태도 논란에 "제 자유, 지적도 감사"라더니…삭제→아이큐 자랑[이슈S]
- '청순 글래머' 트와이스 사나, 초미니 스커트 입고 각선미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