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마술사 이은결이 해군 홍보단 당시 '중국 참모총장' 앞에서 국가기밀을 누설할 뻔한 사연을 공개한다.
29일 방송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임요환, 조현재, 이은결, 궤도, 박영진이 출연하는 '강썰부대' 설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은결은 마술에 살고 마술에 죽는 마생마사 인생으로 '마술' 대중화에 앞선 인물. 다양한 분야를 접목하며 마술의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 있는 그는 해군 홍보단으로 입대한 ‘군대 썰’을 풀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은결은 입대를 앞두고 해군 홍보단장에게 직접 스카우트를 당한 이야기를 꺼낸다. 그는 당시 단장이 '체육관 리뉴얼'을 약속한 것이 해군 입대를 결정한 큰 이유였다고. 하지만 입대 후 맞닥뜨린 뜻밖의 현실에 ‘뇌 정지’가 와 일주일간 실어증(?)이 왔다고 해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그는 해군 홍보단 마술병으로 1년에 약 120회 공연을 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그중 '중국 참모총장' 앞에서 마술을 했다가 이어지는 참모총장의 질문에 '국가기밀'을 누설할 뻔했다고 해 궁금증을 높인다. 그는 외교 문제를 일으킬 뻔한 사연으로 모두가 배꼽을 잡게 했다는 후문이다.
그런가 하면 수많은 공연 중 중국집에서 마술 공연을 위해 병풍 뒤에 숨어 있었던 에피소드도 공개된다. 그는 대참사를 막기 위해 페트병까지 준비했다는데,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지 호기심을 높인다.
이은결은 최근 마술 오디션의 '아트 디렉터'로 나서 42명의 출연자를 철저히 관리하고 손동작 하나까지 피드백을 주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고. 그는 결국 마지막 방송 리허설 도중 기절을 했다고 해 그 이유가 궁금해진다.
이은결이 출연한 만큼 그의 환상적인 공연도 준비돼 기대를 모은다. 이은결은 마술쇼를 펼쳐 모두의 감탄을 불러일으키는데, 마술쇼가 끝난 뒤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한 마디’에 모두가 웃음이 만발했다고. 이에 환상적인 마술쇼와 궤도가 어떤 얘기를 했을지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 MBC에서 방송된다.
관련기사
- 故오요안나 '직장 내 괴롭힘' 가해자 실명·얼굴 박제 'SNS 비난 폭주' 파장 폭발[이슈S]
- 천정명, 변호사와 생애 첫 소개팅 "김희선 닮아"→"여주인공 된 것 같아" 설렘 난리(이젠사랑)
- 이이경, 사채설 직접 언급 "고정 예능 5개, 이번달 쉬는 날 없어"(동상이몽2')
- '처형 강제추행' 유영재, 징역 2년6개월 철퇴…선우은숙 "2차 가해로 심한 피해"[종합]
- 주지훈 "'중증외상센터', 힘들었던 작품…12년 만에 다시 의사 가운 입어"[인터뷰①]
- '김민희 불륜 임신' 홍상수, 외동딸 결혼식도 불참 "1200억 유산설 가짜뉴스"[종합]
- 윤진이, 둘째 출산 앞두고 태교 여행에 위기… 남편 "숨이 안 쉬어져"
- 효린, 한겨울에 화끈한 비키니 입고 파격 노출
- 심현섭♥정영림, 올 봄 결혼한다…드디어 부모님 승낙 "잘 살겠다"('조선의사랑꾼')
- 유재석 "김종국 현재 솔로 아냐" 충격 발언…올해 결혼 다짐('틈만나면')
- 블랙핑크 로제, 윌스미스 子와 열애설 부인 "데이트 한 적도 없어"
- 구혜선, '라스' 태도 논란에 "제 자유, 지적도 감사"라더니…삭제→아이큐 자랑[이슈S]
- '청순 글래머' 트와이스 사나, 초미니 스커트 입고 각선미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