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9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보이스피싱의 기상천외한 사기 수법부터 해결책까지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모델 송해나 집에 절친 이상민, 김종민, 배정남이 모인다. 송해나는 배정남에게 은인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한다. 과거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었던 송해나가 배정남 덕분에 큰 위기를 피할 수 있었던 것. 하지만 그것도 잠시, 치밀한 보이스피싱범은 송해나에게 또 다른 방법으로 접근을 시도해 이를 지켜보던 '모벤져스'를 경악하게 한다. 모두를 놀라게 한 보이스피싱 범의 놀라운 사기 행각은 무엇일까.
배정남 역시 최근 피싱을 당했던 사실을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중고 사이트에서 물품 거래 당시, 송금해 달라는 판매자 말에 속아 넘어가 5분 만에 450만 원이라는 거액을 송금했던 것. 뒤늦게 피싱이라는 것을 알게 된 배정남은 사기행각을 벌인 판매자에게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 상상을 뛰어넘는 피싱 방법에 지켜보던 모든 사람들이 소름 끼친다.
한편, 김종민과 인연으로 방문한 피싱 전문가는 “이젠 대사기의 시대”라며 피싱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부고 문자를 가장한 ‘스미싱’부터, 수사기관을 사칭한 ‘보이스피싱’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기행각을 벌이는 피싱 방법에 모벤져스는 “무섭다, 정말 치밀하다”라며 두려움을 감추지 못한다.
또한 전문가는 앞으로 나올 수 있는 신종 사기 수법으로 ‘AI 음성 보이스 피싱’을 공개하는데, 완벽하게 복제된 음성에 모두가 입을 다물지 못한다. 나날이 발전하는 신종 보이스 피싱 수법이 공개된다.
모두를 충격에 빠트린 보이스피싱에 대한 모든 것은 9일 오후 8시 55분,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공개된다.
관련기사
- '국민 트로트 가수' 송대관, 오늘(7일) 심장마비로 별세
- [단독]배성재, 품절남 된다…'14살 연하' 김다영 아나운서와 결혼
- 구준엽 "故서희원 유산, 장모님께 드릴 것, 제 마지막 할 일"
- '볼륨감 넘치는 몸매' 클라라, 파격적인 하의실종
- 정소민, 매끈한 각선미 뽐내는 초미니 스커트
- 강경준 품은 장신영 "나 자신이 밉고 엄마에게 죄스러워"('편스토랑')
- 박서진, 생활기록부 최초 공개 "조기 교육의 실패"('살림남')
- 뉴진스 버리고 NJZ 됐다…민지 "새로운 모습 기대, 아주 중요한 순간"
- 구준엽이 안고 온 故서희원 유골, 납골당 아닌 자택 안치…"별도 장례식 無"[종합]
- 이승환, '콘서트 취소' 구미시장 상대 헌법소원 제기 "끝까지 간다"
- [단독]김대호는 자유예요…MBC 퇴사로 제2의 삶 시작 "다 갈아냈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