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몬스타엑스가 선공개 곡으로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몬스타엑스는 18일 오후 6시 새 미니 앨범 '더 엑스'(THE X) 수록곡 '두 왓 아이 원트'를 선공개 싱글로 발표한다.
신곡 '두 왓 아이 원트'는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몬스타엑스의 자기 확신을 담은 힙합 트랙이다. 미니멀한 구성 속에서도 중독성 있는 훅, 그루비한 베이스, 리드미컬한 드럼이 돋보인다.
또한 해당 곡에는 멤버 주헌이 작사·작곡에, 아이엠이 작사에 참여해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한다'라는 메시지를 솔직하고 강렬하게 풀어냈다.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K팝 신의 중심을 지켜온 몬스타엑스는 '강해 보이려는' 것이 아닌, '그냥 강한 존재'로서 자신감과 날 것 에너지를 세련된 질감으로 표현, 음악팬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두 왓 아이 원트'라는 테마가 지닌 즉흥성과 직진성이 담길 예정이다. 몬스타엑스는 '다 해보고, 다 해낸' 팀만이 보여줄 수 있는 근거 있는 자신감을 거침없이 방출하며 보고 듣는 재미를 높인다. 지난 16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가 글로벌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 만큼 본편에도 기대가 쏠리고 있다.
오는 9월 1일 발매되는 새 미니 앨범 '더 엑스'는 몬스타엑스가 걸어온 10년의 여정을 고스란히 담아낸 앨범이다. 앨범명 '더 엑스'는 '완전한 단 하나의 미지수'를 뜻하며, 그 속의 수많은 가능성과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동시에 로마 숫자 X(10)와도 맞닿아 있어 팀의 10주년을 상징한다.
의미 깊은 10주년을 맞아 몬스타엑스는 선공개곡 '두 왓 아이 원트'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엔 더 프론트'를 비롯해 '새비어' '투스칸 레더' '캐치 미 나우' '파이어 & 아이스' 등 총 여섯 트랙을 선보이며 올 하반기 가요계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몬스타엑스는 소속사를 통해 "9월 1일 컴백 전,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이번 선공개를 결정하게 됐다. 곧 '두 왓 아이 원트'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는데 그동안 보여드린 적 없는 새로운 모습들과 재미난 요소들을 많이 담았으니 따뜻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몬스타엑스 새 미니 앨범 '더 엑스'는 오는 9월 1일 발매된다.
관련기사
- 고현정 맞아? 금발에 스모키→보디슈트에 시스루…파격 그 자체
- '49세' 김종국, 직접 결혼 발표 "반쪽 만들었다, 많이 늦었지만 가는 게 다행"[전문]
- '출산 임박' 이하늬, 만삭으로 '애마' 제작발표회 '깜짝 등장'
- 윤민수, 이혼 후에도 전처와 같이 산다…"서류 정리 2달 전에"('미우새')
- '처가 단절' 이승기, 백화점 쇼핑하는 근황 공개
- 빌 게이츠, 유재석 만난다…'유퀴즈' 전격 출연 결정[공식]
- 유승준, 계속된 입국 거부에 "너넨 약속 다 지키고 사냐? 네가 뭔데 날 판단"
- "예식장 취소하면 돼" 에일리, ♥최시훈과 혼전동거 고백…"집은 공동명의"
- 정은혜♥조영남, 2세 계획 "우리 둘다 장애 有..자식도 그럴까봐 걱정"('동상이몽2')[종합]
- 'JMS 탈교' 강지섭 "'여자 몇 명 바쳤냐'고…지인들도 연락 다 끊겨"('오은영스테이')
- "미국사람도 뒤돌아봐" 김태원, 모델 포스 미국사위·딸 첫 공개('조선의 사랑꾼')
- 엑소 출신 타오, ♥쉬이양과 10월 결혼식…루한 참석할까
- '47세에도 갓벽' 하지원, 세월 거스른 미모에 "미쳤다! 너무 예뻐!"
- 패왕색 맞네...현아, 파격 누드 셀프 공개 '헉 소리 나네'
- 구혜선, 전남편 안재현에 "비겁해…조롱할 권리 無" 저격
- 홍진경, 결혼 22년 만에 이혼 "원만한 협의"[공식입장]
- [단독]'결혼' 이민우, 2세 임신 겹경사…♥예비신부는 6세 딸 키우는 싱글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