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보컬 그룹 장덕철이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신곡 ‘이사’로 정규 1집의 포문을 연다.
장덕철(장중혁, 덕인, 임철)은 16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의 선공개곡 ‘이사’를 발표한다.
발표를 하루 앞둔 지난 15일 장덕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사’ 뮤직비디오가 깜짝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서 장덕철은 무대에 올라 ‘이사’를 청중들에게 들려주고, 이를 감상하던 관객들은 각자의 보금자리를 떠올리는 모습으로 한 편의 음악 영화 같은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사’는 이별을 ‘이사’라는 일상적인 키워드에 빗대어 풀어낸 발라드곡이다. 장덕철은 담담한 보컬로 시작해 점차 고조되는 감정 표현을 이끌며 깊은 울림을 전한다. 피아노와 스트링 위주의 편곡은 장덕철의 절제된 호소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멤버 덕인이 작사, 작곡을 도맡아 지난 10년간 음악 여정을 함께해온 장덕철만의 색깔과 감성을 녹였다. 가사에 등장하는 ‘짐을 뺀 집’은 공허한 공간인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상징으로, 장덕철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별의 잔상을 그려낸다.
장덕철은 그간 ‘그날처럼’ ‘있어줘요’ ‘알았다면’ ‘그때, 우리로’ 등 다양한 발라드 대표곡으로 사랑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올해는 2월 ‘별 헤는 밤’ 발매 후 8개월 만에 신곡 ‘이사’로 돌아온다. 1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분기점에 선 장덕철이 ‘이사’를 시작으로 첫 정규앨범에 어떤 이야기를 담아낼지 기대가 모인다.
관련기사
- 대한민국 유일 '제2자유로' 달린다...‘손기정평화마라톤’ 11월 16일 개최
- 故오요안나 사망 1년만에 MBC '대국민 사과'…母의 눈물[종합]
- "그래미·오스카 받고 싶어"…'케데헌' 이재, '골든'에 한국어 가사 넣은 이유[종합]
- 이상민, 드디어 2세 보나…"11~12월 중 좋은 소식, 아들 낳아" 예언 나왔다
- 김수현 변호사 "故김새론 2016년 카톡=위조…현실적으로 불가능 '모순'" 재반박
- 이진호 여자친구, 숨진 채 발견…음주운전 신고자 보도에 부담 호소
- 男실루엣 보인다? 박지현, 난데없는 열애설에 "지인 부부와 여행 간 것"[공식]
- 이장우, ♥조혜원과 결혼 연기 전말 "상견례까지 다 했는데 1년 연기"('나래식')
- '미달이' 김성은 "부친상 후 알코올 의존증 겪어, 정신줄 놓고 싶었다"
- TXT 휴닝카이, '여성과 술집' 열애설 직접 부인 "아는 지인, 걱정할 일 전혀 無"
- 전날 '개콘'서 봤는데…故정세협, 황망한 비보에 홍현희도 "믿기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