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열린 2018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롯데 지명을 받은 마산용마고의 이승헌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모든 구단이 다 그렇지만 롯데 자이언츠도 팀의 미래가 될 선수들을 신중하게 뽑았다. 올해 롯데 선발진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원중(24)처럼 잘 성장해 주축 선수가 되길 바라고 있다.

롯데는 1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2차 지명 10명 가운데 7명을 투수로 선택했다. 김풍철 스카우트 매니저는 "라운드마다 가장 좋은 선수를 선택하려 노력했다. 올해는 야수들 보다 투수들의 실력이 좋아 많이 선택하게 됐다"며 투수들을 더 뽑게 된 배경을 밝혔다.

1라운드에서 마산용마고 투수 이승헌(19)을 뽑은 롯데는 2라운드에서 인하대 투수 정성종, 3라운드에서 안산공고 투수 김도규, 4라운드에서 야탑고를 나와 연세대 투수 김동우, 5라운드에서 상원고 투수 김현을 뽑았다. 5연속 투수를 지명했다.

이후 롯데는 6라운드에서 광주일고를 나와 성균관대의 유격수 이호현을 뽑은 뒤 다시 7라운드에서 경기고 투수 최하늘, 8라운드에서 부산고 출신의 영남대 투수 박지호를 지명했다. 김풍철 매니저는 "투수 쪽이 전반적으로 좋은 선수들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전체적으로 만족한다"는 김풍철 매니저는 "미래의 선발 요원인 이승헌을 뽑은 게 가장 큰 수확이다. '빅3' 또는 '빅4'정도 되는 선수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헌은 신체 조건도 좋고 구속도 나쁘지 않다. 다만, 중학생 때 키가 작았던 이승헌이 고등학생이 될 때 많이 크면서 골반이 조금 안좋은 점이 있다. 그러나 운동하는 데 지장은 없다"고 말했다.

이승헌은 프로필상 신체 조건이 키 195cm에 몸무게 100kg로 건장하다. 김풍철 매니저는 "미래의 선발감으로 보고 있다. 내년보다는 내후년을 보고 있다. 내년에 쓸 수도 있겠지만, 고등학교와 프로 세계의 차이는 있다. 보강할 거 하면서 윤성빈(2017 1차 지명)과 함께 잘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김원중도 길게 본 선수다. (이승헌도) 그렇게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원중은 2012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5순위로 롯데의 지명을 받았다. 당시 롯데가 가장 먼저 선택한 선수였다. 키 191cm의 김원중을 선발로 육성했고, 멀리 보며 등판 일정과 투구 수 등을 조절했다. 어깨 통증이 있었지만, 2군에서 준비했고 군 문제를 해결한 뒤 2015년 3월에 제대한 김원중은 올 시즌 꽃을 피우고 있다.

이승헌을 포함해 미래를 그리고 성장할 신인 선수들에게 롯데가 바라는 경우가 김원중처럼 가까운 곳에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