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루의 원더골이 아스널을 살렸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세 줄로 요약한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H조 3차전 크르베나 즈베즈다vs아스널.

1. 주전 빠진 아스널은 투박했다…세트피스가 기회
2. 만원 관중, 즈베즈다의 의지
3. 아스널의 대거 로테이션, 퇴장 변수와 지루의 원더골이 살렸다

▲ 즈베즈다vs아스널

◆ 주전 빠진 아스널은 투박했다…세트피스가 기회

대거 주전 선수들을 제외한 채 경기에 나선 아스널의 공격은 투박하고 느렸다. 올리비에 지루, 잭 윌셔, 시오 월콧까지 스리톱의 무게감은 어느 정도 있었다. 하나의 팀으로서 움직인다는 느낌을 주지 못하고 개인기에 의해 단순한 공격만 펼칠 뿐이었다. 당연히 날카로움이 떨어졌다.

세트피스에서만 간간이 즈베즈다의 골문을 노리는 것이 현실적이었다. 전반 15분 세트피스. 잭 윌셔 프리킥 크로스, 문전에서 혼전이 벌어졌다. 흐른 공을 집중력 있게 시오 월콧이 슛으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걸렸다.

◆ 만원 관중, 즈베즈다의 의지

52000여 팬이 가득찬 경기장에서 즈베즈다의 기세와 의욕은 하늘을 찔렀다. 역습마다 속도를 높이면서 빠르게 페널티박스까지 전진했다. 문제점은 문전에서 불필요한 터치가 늘면서 마무리까지 시간이 걸렸다는 것. 그리고 결정적인 찬스에서 집중력이 부족했다는 것이었다. 

전반 26분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리치먼드 보아키에가 헤딩으로 연결해 골대를 때렸다. 전반 31분 스라보리우브 스르니치가 올려준 날카로운 크로스를 네마냐 라도니치가 연속 슛을 시도했지만 수비수의 몸에 모두 맞아 찬스를 놓쳤다. 즈베즈다는 전반전 활발한 움직임으로 찬스를 만들며 경기를 주도했다.

◆ 아스널의 대거 로테이션, 퇴장 변수와 지루의 원더골이 살렸다

아스널은 교체 명단도 모두 경험이 적은 선수들로 꾸렸다. 경기 자체에 큰 변화를 주기가 힘들었다. 후반전에도 아스널의 경기력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오히려 즈베즈다의 공격을 받았다.

페트르 체흐 골키퍼만 빛나는 움직임으로 아스널의 자존심을 필사적으로 지켰다. 후반 7분 크르스티치치의 헤딩 슛에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체흐의 정면으로 향하면서 침착하게 막았다. 후반 9분엔 스르니치가 엘네니가 실수를 저질르면서 결정적인 찬스를 허용했지만 체흐 골키퍼가 막았다.

답답했던 공격에도 아스널은 끝내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35분 밀란 로디치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해 아스널이 공세를 강화했다. 후반 40분 윌셔에서 월콧으로, 그리고 월콧의 머리에서 지루에게 연결됐다. 지루는 몸을 돌려 무너지는 자세에서도 골문 구석을 찌르면서 귀중한 1골을 터뜨렸다. 아스널의 답답한 경기를 해결하는 시원한 골이었다. 아스널은 조별 리그 3위로 조 1위를 질주했다.



◆ 경기 정보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H조 3차전 크르베나 즈베즈다vs아스널. 2017년 10월 20일 새벽 2시(한국 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 스타디온 라이코 미티치

크르베나 즈베즈다 0-1(0-0) 아스널
득점자: 85'지루

[영상] [UEL] 즈베즈다 vs 아스널 3분 하이라이트 ⓒ스포티비뉴스 이충훈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