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 기자] 맥스 할로웨이(25, 미국)는 조제 알도(31, 브라질)에게 두 번 이겼지만 여전히 존경심을 나타낸다. 아직 알도의 업적을 따라잡은 건 아니라고 평가했다.

할로웨이는 3일(이하 한국 시간) UFC 218에서 알도를 3라운드 4분 51초 TKO로 이기고 타이틀 1차 방어에 성공한 뒤 기자회견에서 "알도의 업적은 크다. 그 업적을 따라잡으려고 노력했고 그래서 알도를 두 번 이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에게 다다르려면 더 많이 이겨야 한다. 그는 역사상 위대한 파이터 가운데 하나다. 7차 방어까지 성공했다. 숫자는 거짓말을 안 한다. 난 이제 한 번 방어했을 뿐이다. 알도는 여전히 위대한 파이터고, 그를 존중한다. 그의 기록을 목표로 뛰겠다"고 했다.

▲ 맥스 할로웨이는 조제 알도의 업적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

할로웨이는 명분을 갖춘 도전자라면 누구든 환영한다. 프랭키 에드가와 대결이 다시 추진돼도 '오케이'고, 새로운 도전자가 나와도 '오케이'다.

"세상은 챔피언다운 챔피언을 원한다. 도전자들과 당당히 맞서고 '이게 챔피언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외치겠다. 네가 최고라고 생각한다면 내게 와라. '블레시드(Blessed)'와 싸워 보자."

알도는 생애 첫 연패에 빠졌다. 한 선수에게 2연패는 충격이 더 크다. 정점에서 내리막길로 접어든 신호일 수 있다. 옥타곤 16연승, 타이틀 10차 방어의 앤더슨 실바도 2013년 크리스 와이드먼에게 연이어 지고 추락했다.

알도는 이렇다 할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미국 종합격투기 MMA 정키는 알도가 라이트급으로 올라와 앤서니 페티스와 싸워 보는 것이 어떤지 제안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