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승택 선제 홈런 후 더그아웃이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가 6연패에서 탈출했다.

KIA는 17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서 5-2로 이겼다. KIA는 6연패에서 탈출했다. 한화는 4연승에 실패했다. KIA는 박흥식 감독대행 체제로 치른 첫 경기에서 승리를 챙겼다. KIA 김기태 감독은 16일을 끝으로 자진 사퇴했다.

KIA 외국인 선발투수 제이콥 터너는 7이닝 3피안타 7탈삼진 2실점(비자책점)을 기록하며 시즌 2승(5패)을 챙겼다. 한화 선발투수 채드벨은 5⅔이닝 7피안타(1피홈런) 3볼넷 3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고 시즌 4패(5승)를 안았다.

두 팀은 선발투수 호투에 막혀 4회까지 0-0 균형을 이어갔다. 5회 KIA가 먼저 균형을 깼다. 5회초 KIA 선두 타자 한승택이 좌월 1점 아치를 그렸다. 한승택 시즌 3호 홈런이다. 이어 이창진 볼넷으로 2사 1루에 안치홍이 타석에 나섰다. 안치홍은 우중간을 가르는 1타점 2루타를 때려 2-0 리드를 이끌었다.
▲ 박찬호-안치홍-제이콥 터너(왼쪽부터) ⓒ KIA 타이거즈

한화는 바로 동점을 만들었다. KIA 수비에서 실책이 나왔다. 2사 주자 없을 때 최재훈이 유격수 쪽 내야안타, 양성우가 우전 안타를 쳤다. 2사 1, 2루에서 정은원이 중견수 쪽으로 큰 타구를 날렸다. KIA 중견수 이창진이 글러브를 내밀었다. 공은 이창진 글러브 맞고 떨어졌다. 이창진 실책. 1, 2루 주자 최재훈 양성우는 모두 홈을 밟았다.

2-2 동점 균형은 오래 이어지지 않았다. KIA는 6회초 1사에 황대인 볼넷, 한승택 최원준 연속 안타로 3-2 리드를 잡았다. 7회초에는 선두 타자 박찬호 우전 안타에 이은 도루, 안치홍 1타점 우전 안타로 4-2로 점수 차를 벌렸다.

KIA는 8회초 1사 2, 3루에 이창진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보태 달아났다. KIA는 8회 전상현, 9회 문경찬에게 마운드를 맡기며 팀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