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정찬성 "시합 준비, 정글과 비교 안돼"…'코리안 좀비', 23일 랭킹 5위 모이카노와 격돌

정형근 기자 jhg@spotvnews.co.kr 2019년 06월 19일 수요일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옥타곤으로 돌아온다. 지난해 11월 다 이긴 경기를 눈앞에서 놓치며 분패한 이후 7개월만의 복귀다. 정찬성의 이번 상대는 페더급 랭킹 5위 강호 헤나토 모이카노. 상위 랭커인 만큼 모이카노를 잡으면 순위 상승은 물론이고 타이틀 도전 또한 한결 수월해질 수 있다. 

정찬성과 모이카노의 대결이 메인이벤트를 장식하는 UFC Fight Night 154의 메인카드 경기는 23일(일) 오전 8시, 언더카드 경기는 새벽 5시 시작된다.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는 미국 현지 영어 해설과 한국어 해설을 골라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른 영상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찬성은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한 달 전 일찌감치 미국으로 떠났다. 정찬성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인터뷰에서 UFC 플라이급, 밴텀급 두 체급을 동시에 석권한 헨리 세후도의 팀인 ‘파이트 레디’에서 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랭킹이 높은 상대를 만나는 이번 대회를 위해 중점적으로 준비한 점을 묻자 “타격을 집중적으로 훈련했고, 내가 활용할 수 있는 레슬링 훈련도 많이 했다”며 "경기를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찬성에게 이번 경기 승리는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지난해 11월, 랭킹 15위였던 야이르 로드리게즈에게 경기 종료를 1초 앞두고 KO패하며 타이틀 도전에 멀어지는 듯했지만 이번 대회에서 상위 랭커를 만나게 됐다. 이기면 챔피언을 향한 꿈도 이어나갈 수 있다. 

이번 매치업이 코리안 좀비에 대한 UFC의 애정이 아니냐는 질문에 정찬성은 “지난 11월 로드리게즈와 경기를 수락하면서, 매치 메이커 션 셜비가 만일 내가 지더라도 (다음 경기에서) 원하는 상대와 붙여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납득할만한 상대를 붙여준 것에 대해, 약속을 지켜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인터뷰 막바지, 지난 3월 다녀온 정글과 대회 준비 과정 중 어떤 것이 더 힘드냐고 묻자 “정글에서 밥을 정말 안줘서 힘들었다. 그것 말고는 시합 준비와 정글에서의 힘듦은 비교 불가”라고 답했다. ‘죽기살기’로 대회를 준비한 정찬성이 지난 경기의 아쉬움을 만회할 수 있을까. 

모이카노와 정찬성의 맞대결 승자를 알 수 있는 UFC Fight Night 154는 23일(일) 새벽 5시 언더카드부터 메인 카드까지 모두 생중계되며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정찬성이 출전하는 메인카드 경기는 오전 8시 시작된다. 다시보기 영상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가장 먼저 제공된다. 또한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국내 중계와 미국 현지 해설을 모두 서비스하여 시청자의 선택권을 넓힐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연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