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사랑의 불시착' 이신영, 학폭 루머 유포자 검찰에 고발 "돈 달라고 협박"[공식]

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2020년 02월 20일 목요일

▲ 배우 이신영이 과거 학교 폭력을 저질렀다며 악의적 비방과 루머 및 허위사실을 유포한 가해자를 형사고발했다. 제공| 포레스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사랑의 불시착'에 출연한 배우 이신영이 과거 학교폭력을 저질렀다고 주장한 인물을 검찰에 고발했다.

이신영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강남은 20일 이신영이 과거 학교폭력을 저질렀다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악의적 비방과 허위사실을 유포한 A씨를 명예훼손, 협박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A씨는 포털사이트 게시판, 대학생 커뮤니티 등에 이신영이 중학생 시절 소위 '일진'으로 활동하면서 동급생들을 폭행하는 등 학교폭력 가해자였다고 주장했다. 이신영 측은 "처음에는 A씨가 질투심 등의 이유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사실을 인정했고, 사과하고 자발적으로 해당 게시글을 모두 삭제하는 등 용서를 구했다. 이신영은 A씨가 진심으로 사과했다고 여기고 손해가 심각했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나 A씨는 최근 이신영의 아버지에게 "돈도 받지 않고 사과문을 작성해줬다. 모든 사실을 커뮤니티에 게시할 생각이다. 합의 볼 생각이 없으면 연락도 하지 마라"는 내용으로 협박 문자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신영 측은 "이신영의 명예가 심하게 실추됐고 정신적으로도 충격을 받게 됐다. 당시 추진 중이던 광고 모델 계약도 무산되는 등 정신적, 경제적으로 회복하기 어려운 큰 손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신영 측은 "A씨의 위법 행위에 대해 더 이상 관용을 베풀 수는 없다는 생각에 A씨의 게시글이 허위라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를 첨부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A씨를 고발했다"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그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져야 한다. A씨가 이 사건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하고, 자신의 질문을 진정으로 뉘우치며 정상적인 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A씨를 고발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신영은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군 박광범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 학교폭력에 연루됐다는 루머에 휩싸이면서 한 차례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