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티모어는 김현수의 내얀타가 결승점이 되면서 뉴욕 양키스를 1-0으로 꺾고 동부지구 공동 선두로 복귀했다.

[스포티비뉴스=로스앤젤레스, 문상열 특파원] 시즌 처음 6번 타자로 기용된 김현수가 결승 득점이 된 내야안타로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6(한국 시간) 볼티모어 캠든 야즈에서 벌어진 뉴욕 양키스-볼티모어 오리올스 라이벌전은 투수전으로 팽팽했다. 뉴욕 양키스 우완 다나카 마사히로와 볼티모어 우완 케빈 가우즈민은 한 치의 양보도 없이 공방을 펼쳤다.

볼티모어 타자들 대부분이 그랬듯이 다나카와 처음 맞붙은 김현수도 볼넷 1개를 골랐을 뿐 시원한 타격을 하지 못했다. 다나카는 낮게 깔리는 직구, 슬라이더, 포크볼로 땅볼을 유도했다. 8이닝 동안 5피안타 7탈삼진을 기록한 다나카는 김현수를 유일하게 볼넷으로 내보냈다가우즈민은 다나카보다는 훨씬 빠른 볼로 타자의 범타를 유도했다. 가우즈민은 볼넷 없이 3피안타 4탈삼진으로 맞섰다.

팽팽한 투수전은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볼티모어로서는 9회 말 이날 2안타로 팀 내에서 타격이 가장 좋았던 맷 위터스의 우월 펜스를 맞힐 뻔한 타구를 양키스 우익수 더스틴 액클리가 호수비로 낚아채 더블 아웃이 된 게 아쉬웠다.

연장 승부에서 선두 타자로 나선 김현수가 양키스 구원 투수 조니 바베이토로부터 내야안타를 뽑으며 승리 발판을 마련했다조너선 스쿱의 중전 안타로 무사 1,3루가 됐고 지명타자 페드로 알바레스가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볼티모어가 1-0으로 이겨 양키스전 위닝 시리즈를 엮어 냈다. 알바레스의 타구는 낮은 플라이였으나 중견수 자코비 엘스버리의 어깨가 약해 김현수 대주자 놀란 라이몰드가 여유 있게 홈을 밟았다.

발목 부상으로 결장했던 볼티모어 마무리 잭 브리튼이 9회와 101.1이닝을 1볼넷 3탈삼진으로 막으며 승리투수가 됐다. 김현수는 3타수 1안타로 타율 0.556가 됐다. 볼티모어는 양키스전 승리로 1611패로 보스턴과 공동 선두에 복귀했다. 양키스는 917패로 꼴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