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8뉴스'에서 2017 대선주자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한다. 제공|S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SBS 8뉴스'가 2017 대선주자 릴레이 인터뷰에 나선다.

'SBS 8뉴스'는 최근 정치권이 조기 대선 국면으로 빠르게 전환됨에 따라 신년 기획으로 여야 19대 대선주자를 한 사람씩 스튜디오로 초대,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첫 주자로, 각종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가 9일 'SBS 8뉴스'에 출연한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대선 출마 선언과 오는 12일 귀국을 앞두고 민주당 대선주자들간 신경전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첫 주자로 나선 문 대표가 어떤 발언을 할지 기대감이 커진다.

이번 'SBS 8뉴스' 대선주자 릴레이는 오랜 정치부 기자 경력과 정치부장을 거친 김성준 앵커와 대담 형태로 진행된다. 대선 공약 및 개혁 과제는 물론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요소, 이른바 SWOT 사전 분석 리포트를 통해 각 대선주자를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김성준 앵커가 공통 질문과 각 주자들 특성에 맞는 개별 질문을 다양하게 준비, 민감한 내용도 피하지 않는 돌직구 인터뷰로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대선주자 릴레이 인터뷰는 'SBS 8뉴스'와 함께 '스브스뉴스' '비디오머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