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을 연출한 폴 앤더슨 감독.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폴 앤더슨 감독이 좀비 소재의 대중성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영화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감독 폴 앤더슨) 내한 기자회견에는 폴 앤더슨 감독과 할리우드 배우 밀라 요보비치, 영화에 특별 출연한 배우 이준기가 함께 했다.

이날 폴 앤더슨 감독은 좀비 소재가 지닌 대중적이지 않은 소재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에 그 말은 부정하고 싶다. 한국의 부산행이 흥행한 것을 보면 좀비 소재는 충분히 대중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레지던트 이블시리즈가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했고, 브래드 피트가 월드워Z’를 제작하고 출연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영화에서는 좀비라는 소재로 출발을 하지만 그 안에 감정선을 가지고, 그것에서 오는 요소들을 잘 찾아내 이야기에 잘 풀어내는 장점이 있다. 우리 영화가 액션과 호러가 있지만, 감정을 울릴 수 있는 스토리도 많이 집어 넣었다고 솔직한 생각을 덧붙였다.

한편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은 파멸의 근원지, 라쿤 시티로 돌아온 인류 최후의 여전사 앨리스가 엄브렐라 그룹과 벌이는 마지막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15년간 이어진 '레지던트 이블'의 최종편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25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